임상가를 위한 최고의 학술 대축제, 샤인학술대회가 내년 2월 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에는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임상가들의 성장과 임상스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흥미로운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주제별로 나눠진 4개의 섹션을 통해 각자 자신이 필요로 하는 강연을 취사선택해 들을 수 있다.
섹션 1 ‘백 투 더 베이직’에서는 치과진료에 근간이 되는 기본기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제7회 샤인학술상 수상자인 황성연 원장(사람사랑치과)이 약물 처방을 주제로 첫 포문을 열고, 계속해서 김선영 교수(서울치대)의 ‘인레이 원 포인트 레슨’, 문상진 원장(용인쥬니어치과)의 소아환자 강연, 그리고 허경회 교수(서울치대)의 ‘임상에 도움이 되는 파노라마 판독법’ 등이 이어진다.
두 번째 섹션 ‘포기하지마! 7번’은 4명의 연자가 그동안 많은 임상가들이 고민해온 7번 제2대구치에 대한 속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신수정 교수(연세치대)는 엔도를, 조인우 교수(단국치대)는 제2대구치에서 발생하는 치주질환의 원인과 술식을 다룬다. 조신연 교수(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는 학부과정에서 들어봤지만, 개원가에서 쉽게 도전할 수 없었던 Re-plantation을, 김일영 원장(크리스탈치과)은 제2대구치의 부분교정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한다.
섹션 3 ‘심미수복의 고수’에서는 김성훈 원장(김성훈치과), 조상호 원장(수성아트라인치과), 박종욱 원장(드림치과), 정찬권 원장(에이블치과) 등 심미수복의 절대고수가 한 자리에 모여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전치부 레진, 라미네이트 등 각 주제에 따른 심미수복 트렌드를 짚어본다. 또한 섹션 3의 점심시간에는 3년 연속 신규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한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특강도 진행된다.
마지막 섹션 4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에서는 안전한 교정치료를 위한 진단과 세부술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최윤정 교수(연세치대)의 브라켓 강연에서부터 고범연 원장(고범연XO치과교정과)의 안전진단 노하우, 최형주 원장(서울바른치과)의 레벨링, 임중기 원장(압구정연치과)의 안전한 공간폐쇄를 위한 임상팁을 만날 수 있다.
강연장 밖 마련되는 DV WORLD에서는 2020년에 주목할만한 핫 아이템들이 오직 2020 샤인학술대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으로 찾아간다. 샤인학술대회의 등록은 오늘(9일)부터 덴탈이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3만원이며, 등록비는 DV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신흥연송학술재단을 통해 전액 전국 치과대학에 기부될 예정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