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덴올 라이브쇼가 오는 5월 13일 2년 연속 완판 행진을 기록한 ‘A-Oss Collagen’ 600세트 한정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올해 상반기에 오스템이 참가한 전시회를 통틀어 최고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A-Oss Collagen 150mg 3개(Cylinder형)를 25만8,000원에, A-Oss Collagen 100mg 4개(Cubic형)를 27만6,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방송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A-Oss Collagen 50mg 1개와 Bio-Oss 0.25g(총합 덴올가 16만원5,000원)을 무료로 증정한다. Bio-Oss 0.25g 무료 증정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스템이 출시한 A-Oss Collagen은 콜라겐 타입 이종골 이식재로 GBR 수술 시 우수한 볼륨 안정성, 조작 편의성 등을 이유로 치과의사들로부터 호평받는 제품이다. 2014년 출시된 이후 임상적으로 안전성과 골화 성능이 검증됐으며, 10년 동안 국내 포함 24개국 6,000개 이상의 거래처를 통해 판매되는 베스트셀러다. 호주 청정우의 해면골만을 사용해 인체 친화적이며 정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디지털 헬스케어 벤처기업 메디허브(대표 염현철)가 지난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아랍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2025 아부다비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ADGHW)’에서 알자비(AL ZAABI)그룹과 300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허브는 지난 2017년 1월 서울대치과병원로부터 임상연구 지원을 받아 스타트업한 회사다. 메디허브가 개발한 디지털 주사기는 기존 수동 일회용 주사 시술에 비해 주사 통증을 55%까지 줄일 수 있고, 정량으로 정밀하게 약물을 주입해 오남용으로 인한 의료사고로부터 환자와 의료진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가천대길병원 성형외과(김유진 교수)에서 진행한 임상 연구에서 국소 마취 시 기존 수동 주사 방식 대비 메디허브 디지털주사기는 주사 통증을 55%까지 줄이고, 약물 주입량 또한 6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인시험기관(Acts사)에 의뢰해 수동 주사와 디지털주사기의 약물 주입량의 정확도를 시험한 결과 수동 주사는 20%였으나, 디지털주사기는 100%로 약물 주입이 정확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메디허브 염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헬스테크 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대표 강정호·이하 미니쉬)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정립하고 치과산업 혁신을 향한 도약을 선언했다. 미니쉬는 “자연치아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치아건강 생태계를 구축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내 치아 평생쓰기’라는 기존의 미니쉬 가치를 계승하면서 삶의 질을 높이는 진료 생태계 조성에 대한 의지를 담고 있다. 새 미션으로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치과산업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설정했다. 미니쉬 공급과 IT 플랫폼 혁신으로 치과산업의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미니쉬는 치아복구 솔루션인 미니쉬를 국내 39곳, 일본 10곳, 미국 1곳, 캐나다 1곳 등 총 51곳의 미니쉬멤버스클리닉(MMC)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밀링머신을 비롯한 치과용 장비와 재료, IT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면서 치과와 진료환경 전반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니쉬 비전과 미션 실현을 위한 네 가지 핵심 가치도 함께 제시했다. 첫 번째는 ‘앞서가는 기술’로 예방부터 복구, 안티에이징까지 아우르는 치과 치료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오스템클로르헥시딘액’ 견본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틱형 파우치 제품을 치과의사들이 직접 경험해보고 진료 후 환자 교육이나 마케팅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오스템에 따르면 클로르헥시딘액은 치근막 수술 후 살균 소독이나 보철에 의한 염증, 아구창 등 구강 내 칸디다 감염증, 치은염, 인두염, 아프타성 구내염 등에 효과적이다. 구강소독을 통해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스템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오스템클로르헥시딘액 15㎖는 휴대성을 강조한 구강소독제로, 지난 2020년 출시한 100㎖, 500㎖의 추가 라인업이다. 스틱 파우치 형태로 위생적이며, 1회 분량만큼만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우수하고 민트향 및 네오탐을 첨가해 사용 후 느낌도 상쾌하다. 상처 치유 지연을 일으키는 에탄올을 포함하지 않아 기존 구강소독제 제품의 단점도 개선했다. 사용법은 1일 2회 약 1분 동안 제품을 사용해 입을 헹구기만 하면 된다. 견본품은 오스템클로르헥시딘액 15㎖×6포로 구성, 신청하는 치과 대상 1세트씩 선착순 무료 제공된다.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디지털 기술은 치과 진료의 개념을 바꾸고 있다. 진단과 보철 제작, 환자 커뮤니케이션까지 병원 내부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워크플로우는 단순한 효율을 넘어 정밀도, 예측 가능성, 신뢰도를 좌우하는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같은 변화 속에서 ㈜오스비스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릴리비스(Lilivis)’는 스캔-디자인-제작-출력 전 과정을 원내에서 구현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이다. Lilivis Scan, 정확한 시작, 안정된 흐름 릴리비스는 구강스캐너, 밀링머신, 3D 프린터 세 가지 핵심 장비를 중심으로 구성, 각각 개별 성능뿐 아니라 전체 시스템 간 유기적 연동을 전제로 설계됐다. 이에 속도, 정확도, 사용성 세가지 면에서 완벽에 가까운 밸런스를 잡았다는 평가다. 실제 임상에서는 진료 속도 향상과 보철 정확도 개선 등으로 많은 임상의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 진료의 첫 단계인 ‘Lilivis Scan’은 고해상도 광학 시스템을 기반으로, 복잡한 구강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데이터를 확보한다. 마진 경계 인식의 정확도가 높고, STL, OBJ 등 오픈 CAD 포맷을 지원해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도 원활하다.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 허영구 대표가 지난 4월 22일, 단국치대에서 개최된 ‘허영구 강의실’ 명명식에 참석했다. 이번 명명식은 단국치대 치의학과 82학번 동문인 허영구 대표가 그간 모교발전과 치의학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기울여온 헌신적인 노력과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허영구 대표를 비롯해 단국대학교 김재일 대외부총장, 백동헌 천안부총장, 고선일 치과대학장, 남재걸 대외협력처장 등 관계자들과 치과대학 재학생들이 함께 참석했다. 허영구 대표는 치과계 발전을 위한 후학 양성의 일환으로 국내 치과대학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해 왔으며, 모교인 단국치대에는 10여 년에 걸쳐 총 1억원 이상을 기부하며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허영구 대표는 “귀중한 자리를 마련해준 단국치대 측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이 강의실에 깃든 후배들의 꿈을 늘 응원하겠다. 치의학 발전과 후진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오는 나눔과 봉사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탁금을 원주시의 저소득 이웃에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오(대표 김종원)가 온라인 쇼핑몰 ‘디오몰(DIOmall)’을 프리 론칭, 오는 5월 30일까지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오몰’은 디오의 대표 상품은 물론 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치과재료 및 소장비를 손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올인원 플랫폼이다. 특히 디오의 기술력과 품질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만을 엄선해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프리 론칭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된다. 신규 가입 회원 전원에게는 무료배송 쿠폰(1회)이 제공되며, 누적 구매 금액에 따라 단계별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디오 인기 상품들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는 한정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디오 PM본부 김홍 본부장은 “디오몰은 고객이 더욱 쉽고 빠르게 고품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플랫폼”이라며 “공식 론칭 전까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으로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탈비타민 카카오톡 채널이 친구 수 8,000명을 돌파했다. 이번 기록은 대한치과의사협회 창립 100주년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의료기기 전시회에서 진행된 온라인 연계 프로그램의 결과다. 덴탈비타민 카카오톡 채널은 △최신 학술대회 사전등록 정보 △온·오프라인 세미나 일정 △DVmall 상품·프로모션 소식 △유튜브 채널 재선기(치과 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임상 자료·영상 콘텐츠 등을 ‘톡’ 메시지로 실시간 제공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실제 이용 중인 한 개원의는 “메일보다 카톡 알림이 훨씬 빠르고 직관적이라 진료실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며 만족감을 전했고, 또 다른 개원의는 “필요한 제품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진료실 재고관리가 한결 수월해졌다”고 채널의 편의성을 강조했다. 덴탈비타민 관계자는 “덴탈비타민 카카오톡 채널은 단순 공지 창구를 넘어 유저들의 의견을 즉시 반영하는 상시 소통 공간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를 적시에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 1만명 돌파도 유저들과 함께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다. 덴탈비타민 카카오톡 채널은 오는 6월 14일부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DBM(Demineralized bone matrix)을 함유한 이종골 이식재 ‘NE O-Oss Collagen’을 최근 출시했다. ‘NEO-Oss Collagen’은 치조골 보존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이 포함된 골이식재로 우수한 골 재생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골형성에 관여하는 단백질과 성장인자를 함유한 DBM을 갖추고 있어 골전도 및 골유도 능력을 통해 효과적인 골 재생을 유도한다. 또한 높은 다공성 구조를 통해 혈액과 세포의 유입이 원활하게 이뤄져 골 재생을 효과적으로 촉진하며, 동종 제품 대비 우수한 압축 강도를 유지해 수화 후 Trimming 시에도 형태의 변형 없이 안정적인 구조를 유지해 임상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네오는 ‘NEO-Oss Collagen’의 출시를 기념해 제품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개 구매 시 2개를 추가로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네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NEO-Oss Collagen’은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골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유한양행이 최근 열린 대한치과보철학회와 대한치과근관학회 학술대회 출품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유한양행은 새롭게 선보인 소독세척기 ‘W50’을 중심으로 트윈제로, 아스트라, 리쥬비넥스, 원오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현장을 찾은 치과의사 및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유한양행이 야심차게 선보이고 있는 소독세척기 ‘W50’은 세척과 소독, 멸균 전 단계 관리, 건조 과정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는 최신 감염관리 솔루션이다. 치과진료 환경에서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한층 강화된 감염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트윈제로’는 전치부와 최후방 구치부 모두에 최적화된 보철 솔루션으로, 수직 고경의 높낮이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스트라는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제품답게 탄탄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높은 신뢰도로 참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최근 재생 의학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오리지널 PDRN 주사제 ‘리쥬비넥스’는 치과 및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높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과 의료진들의 임상 편의성과 환자 안전을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임플란트 전문기업 워랙텍이 최근 개최된 대한치과보철학회 춘계학술대회 출품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워랜텍은 보철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제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신규 유저 공략을 위한 300/500 패키지 프로모션은 참관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국내 픽스처의 근본이라 불리는 IT 및 IU 픽스처, 그리고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KAR KIT와 ESP KIT로 구성돼 올해 역시 흥행을 이어갔다. 이번 패키지에는 Multi Unit Abutment와 Single Unit Abutment를 기존 가격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쿠폰을 포함, 보철 전문가들의 관심이 증폭됐다. 이와 함께 선보인 워랜텍의 InEx 보철 시스템도 주목받았다. InEx 보철 시스템은 Bone level의 Internal conical joint implant를 Soft-tissue level의 External로 변환해 어버트먼트를 연결하고, 그 위에 SCRP 형태로 보철물을 만들어 입안에서 시멘테이션을 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Passive fit를 얻을 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와이즈에이아이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이 빠른 속도로 국내외 병·의원에 도입되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3월 말 기준 AI 메디컬 솔루션 ‘에이유(AiU)’와 AI 덴탈케어 솔루션 ‘덴트온(DentOn)’의 누적 도입처가 300곳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대비 100곳이 추가된 수치다. 에이유와 덴트온은 병·의원과 환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는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구축형 서비스와 달리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별도 인프라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3일 이내 빠른 도입이 가능하다. 두 플랫폼은 AI가 고객 상담부터 예약 접수, 치료 후 관리 안내, 건강보험 적용 대상 선별 등 다양한 업무를 365일, 24시간 자동으로 수행함으로써 병·의원의 인력 부담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높여준다. 특히 반복되는 단순 업무를 AI가 대신 처리해 의료진과 직원들은 환자 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AI 직원 도입을 통한 운영 효율화 덕분에 도입 병·의원의 환자 만족도는 물론 매출 증대 효과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도입 이후 상담 응대율과 예약 전환율이 유의미하게 향상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메디트가 국내 디지털 치의학 교육 활성화와 임상 적용 강화를 위해 연세대학교치과대학(이하 연세치대)과 협력에 나섰다. 지난 4월 14일 메디트는 연세치대 관계자와 디지털 치의학 교육 강화를 위한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메디트는 자사의 최신 구강스캐너 ‘i900’과 통합 소프트웨어 ‘Medit Link’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더불어 메디트는 연세치대에 구강스캐너 ‘i900’ 2대와 HP 노트북 2대를 연세치대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임상 환경에서 최신 디지털 장비를 직접 활용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치대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의 도입은 치의학 교육과 임상진료의 질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며 “메디트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첨단 장비를 직접 체험하고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메디트 관계자는 “학생들과 교수진이 메디트의 최신 장비를 직접 체험하며 실질적인 기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실질적인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안제모·이하 치산협)가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와 함께 개최한 치협 창립 10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의료기기전시회, KDX 2025의 성공 개최를 기반으로 향후 대형 전시회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치산협은 “올해로 8회차를 맞이한 KDX는 국내외 192개 기업이 참여하고, 총 752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며 “학술대회 사전등록자 수가 6,000명을 돌파하고, 전시 기간 누적 인원 1만명이 넘는 참관객이 방문하면서, 전시회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상징적인 첫걸음이 됐다”고 평가했다. 치협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학술대회를 중심으로 회원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성했고, 치산협은 전시회 기획과 운영 전반을 이끌며 풍성한 전시 콘텐츠를 완성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 KDX 2025는 산업계가 주도하는 유일한 치과기기 전시회라는 점에서 차별화를 이루었으며, 참가 기업을 위한 이벤트 운영, 참관객을 위한 파격적인 경품 이벤트와 볼거리 중심의 동선 구성 등 실질적 만족도를 고려한 기획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