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달 온라인을 통한 임상강연 ‘INSIGHT OF WEBINAR’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에 진행된 웨비나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대면 세미나 참석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새로운 포맷의 온라인 강연으로 기획됐다. 덴티스가 엄선해 제안하는 다양한 덴탈 솔루션을 각 분야의 저명한 임상연자들을 통해 제시하고, 그간 선보인 핵심제품과 솔루션을 아낌없이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웨비나 참석자들은 △무엇보다 시간에 얽매이지 않아서 편했다 △실시간 참석은 못하더라도 강연 종료 후 24시간 동안 ‘강연 다시보기’ 볼 수 있어 좋았다 △실질적인 임상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다 △평소 고민하던 부분에 대한 솔루션을 얻었다 등 만족감을 표하는 후기를 남겼다.
특히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 서상진 원장(창원예인치과),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 최용관 원장(엘에이치과), 김동환 원장(서울복음치과) 등 연자들의 다양한 임상노하우를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는 점에도 만족도가 높았다.
웨비나에서는 △SQ 임플란트를 이용한 GBR에서의 치료전략 △SAVE WIDE CAP △SQ SINUS GUIDE KIT △나만 어려운 GBR 성공하기 △SQ GUIDE △SAVE SEPTUM KIT △ZENITH L2 등을 주제로 임상증례를 분석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외에 안전하면서도 뛰어난 절삭력을 자랑하는 ‘SQ SINUS GUIDE’와 광촉매 VOC 저감필터를 장착해 빠른 속도와 출력 안정성을 보이는 3D프린터 ‘ZENITH L2’ 등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웨비나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50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사전등록만 해도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무통마취기 ‘DENOPS’를 지급하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하는가 하면, △소문내기 이벤트 △매회차마다 주제와 관련한 초성퀴즈 이벤트 △체험 및 샘플 이벤트 △설문 후기 이벤트 및 상담신청 등이 진행돼 관심을 집중시켰다.
덴티스 관계자는 “라이브 영상시청은 물론이고, 추가시청에 대한 조회수가 매우 높았다”며 “참석자들이 작성한 시청후기를 통해서도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