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일)

  • 구름많음동두천 3.2℃
  • 맑음강릉 8.1℃
  • 맑음서울 6.2℃
  • 구름많음대전 7.0℃
  • 구름조금대구 8.3℃
  • 맑음울산 7.8℃
  • 맑음광주 8.1℃
  • 맑음부산 7.9℃
  • 맑음고창 7.8℃
  • 맑음제주 11.2℃
  • 구름조금강화 6.4℃
  • 흐림보은 6.6℃
  • 구름많음금산 6.8℃
  • 맑음강진군 9.1℃
  • 맑음경주시 7.6℃
  • 맑음거제 5.8℃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SIDEX 2019

덴티스, SIDEX 2019서 신제품 프로모션

URL복사

SQ GUIDE, 무선 집진기 등 관심 높아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19를 통해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특별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덴티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임플란트 솔루션의 면모를 확실히 선보였다는 평가다.

 

덴티스는 이번 SIDEX 2019를 통해 ‘SQ’ 임플란트 라인업과 더불어 SQ 전용으로 개발된 ‘SQ GUIDE’를 공식 출시했다. 또한 심미 임플란트와 수술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S-Line Abutment와 Multi Use Coping을 함께 소개, 핸즈온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들이 사용감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도록 했다. 

 

보철 솔루션에 대한 체결감과 사용감에 대해 핸즈온 체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관계자는 “SQ GUIDE는 드릴의 사용감 외에도 기존 제품들의 한계를 극복해 확실히 차별화된 제품 컨셉에 관람객들이 호평했고, 이는 다수의 현장 계약으로 이어져다”고 전했다.

 

디지털 존에 마련된 투명교정 소프트웨어 ‘DICAON 4D’ 또한 업그레이드된 SW를 현장에서 시연해 3일간 참관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 특히 해외 방문객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것.

 

또한 디지털 존에서는 3D 프린터 ‘ZENITH D’와 ‘ZENITH CURE’를 결합한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돼 현장 상담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관심이 집중됐다. 이 밖에 이번 SIDEX를 통해 공식 출시된 ‘덴티스 무선 집진기’와 PB 브랜드 ‘Dr’s Wisdom’ 코너 또한 현장계약이 집중됐다.

 

한편, 덴티스는 다음달 15일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 ‘SQ GUIDE 론칭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고, 오는 9월에는 월드심포지엄 ‘DWS 2019’를 개최할 계획이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관련기사

더보기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재테크칼럼] 투자 수익률을 올바로 이해하기-산술평균 수익률과 기하평균 수익률

자신이 투자하는 포트폴리오의 평균 투자수익률을 제대로 알아야 계좌를 불릴 수 있다. 산술평균 수익률과 기하평균 수익률의 차이를 이해하고 투자의 의사결정 과정에 녹아 있어야 비로소 복리로 장기투자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스노우볼은 아무나 굴릴 수 없다.’ 우리가 투자할 때 참고하는 은행이나 증권사, 포털사이트에서 제시하는 펀드 수익률은 주로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산술평균 수익률로 표기돼 있다. 보통 산술평균 수익률이 기하평균 수익률보다 높기 때문에 수익률이 높아 보이는 착시효과도 있다. 그래서 산술평균 수익률로 표기된 상품을 예상 기대수익률로 착각하고 매수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기하평균 수익률은 펀드와 포트폴리오의 성적을 더 현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복리와 변동성의 개념이 반영돼 있기 때문이다. <펀드 A>가 2020년에는 20% 수익, 2021년에는 10%의 손실이 발생했다고 가정해보자. 산술평균 수익률로 계산하면 2년간 평균 10%의 수익률을 거뒀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 <펀드 A>에 2020년에 1억원을 투자했다면 2021년 말에 원금은 1억800만원으로 불어나 있을 것이다. 2년간 원금대비 수익률을


보험칼럼

더보기

2021 치과건강보험 가이드북 실전편_재근관 치료

이번 호에는 서울시치과의사회에서 발간한 2021 치과건강보험 가이드북을 중심으로 진료실에서 치료 빈도가 높은 재근관치료에 대해 임상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재근관치료 청구는 지난 호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근관치료 청구기준에 준해 청구하면 된다. 치료를 시행한 대로 진료기록부를 작성한 후 재근관치료에서 시행한 술식을 순서대로 청구하면 된다. 적용 가능한 상병명은 K04.5 만성근단성 치주염, K04.7 동이 없는 근단주위농양 등 재근관치료에 적용되는 상병명을 기록해야 한다. [1일차 진료기록부 및 청구 예시] 1. 치관수복물 또는 보철물 제거(2020년 2월 1일 시행) 근관 내 기존 충전물 제거(1근관당) 모든 근관치료 항목은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1근관당 산정된다. 따라서 하악 대구치 4canal(post는 1canal 제거하는 경우) 모두 재근관치료하는 경우 총 근관 내 기존 충전물 제거를 3.5로 바꿔서 청구하면 된다. 2. 근관와동형성(2020년 11월 시행) 이전에 인정되지 못하던 근관와동형성을 1회 청구하면 된다. 3. 근관확대 및 근관성형(2회 중 1회차) / 근관장측정검사(3회 중 1회차) 재근관치료 시 근관확대 및 근관성형 2회, 근관장측정검


법률칼럼

더보기

[법률칼럼] 이용후기 vs. 명예훼손 그 갈림길에서

안녕하세요. 김용범 변호사입니다. 최근 각종 인터넷 카페 게시판, 블로그 등에 특정 의료기관이나 특정 의료인에 대한 글을 게시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환자가 본인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하여 악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하여 글을 게시함으로써 의료인의 명예가 훼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이용후기와 명예훼손을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해준 판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대상 판결은 의료기관은 아니고, 산후조리원에 대한 판례이지만,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 대해서도 동일한 법리가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습니다. ■사실관계 1) 피고인은 2011.12.12. 둘째 아이를 출산하고, 다른 사람의 이용 후기를 보고 예약해둔 피해자 운영의 이 사건 산후조리원에서 2011.12.14.부터 2011.12.27.까지 250만원을 들여 산후조리를 하였다. 2) 피고인은 2011.12.26.16:17경부터 같은 달 30일 01:29경까지 9회에 걸쳐 임신, 육아 등과 관련한 유명 인터넷 카페나 자신의 블로그 등에 이 사건 산후조리원 이용후기를 게시하였다. 피고인은 “A산후조리원측의 막장 대응”이라는 제목하에 이 사건 산후조리원이 친절하고, 좋은 점도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