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최종석·이하 K ORI)가 다음달 13일부터 제61차 트위드코스를 KORI 사무국에서 개최한다. △치과대학 교정과 대학원 졸업 및 전공의 2년 이상 수료자 △부정교합의 동적치료 유경험자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코스는 선착순 5명으로 진행되는 심화 코스다.
코스는 △Sequential Direc tional Force Technology △Case Presentioan 등의 강연과 △Precision wire bending exercise △Typodont course:2 cases(Class Ⅱ Bimaxillary Protrusion 4/4, Class Ⅱ 4/5) 등의 실습으로 이뤄진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코스는 매우 타이트하게 짜여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강의와 실습이 이뤄지며, 당일 수업한 부분과 관련해서는 철저한 사후검증이 병행된다. 이를 위해 KORI에서는 강규석 디렉터를 비롯한 20여명의 인스트럭터를 투입, 코스를 원활하게 이끌 계획이다.
KORI 관계자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최상의 연자진이 이번 코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Basic wire bending exercise, Typodont 등 트위드에 관한 최신 지견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코스의 등록비는 회원과 수련의 120만원, 비회원 160만원이다. 등록신청서는 KORI 홈페이지(www.kori.or.kr)에서 다운 가능하다.
◇문의 : 02-741-7493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