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덴티스 SMILE 영상 공모전’ 특별 빅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온라인 상에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덴티스는 지난해부터 사진을 찍을 때 미소를 띠게 하는 키워드 ‘김치-치즈-‘덴티스’로 이색적인 CM송으로 만들었다. 방송인 오상진 씨를 모델로 한 TV CF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덴티스 측은 “김치-치즈-덴티스 광고는 온라인상에서 이미 200만 뷰를 넘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CM송을 활용한 미소찾기 캠페인 빅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김치-치즈-덴티스’ 스마일송을 활용해 직접 제작한 영상(플래쉬몹, 군무, 모션인포그래픽 등)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쉽게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은 다음달 31일까지로, 개인은 물론, 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과 상장, 최우수상 2팀에게는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 3팀에게는 50만원과 상장, 참여상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마일 보틀을 선물로 증정한다. 덴티스는 공모전 심사결과를 오는 4월 16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구독자 119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덴티스 SMILE 영상 공모전’ 참가 에피소드를 업로드해 일주일여 만에 30만 뷰를 넘기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당신의 작은 미소 하나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덴티스의 미소찾기 캠페인 주제와 같이 공모전에 참가하는 사람, 영상을 보는 사람 모두가 짧은 순간이라도 행복한 웃음과 미소를 지을 수 있길 바라는 생각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