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지난해 11월 미국의 글로벌 의학 레이저 의료기기 회사 바이오레이즈(BIOLASE)를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물방울레이저(WaterLase) 국내 공급에 나섰다. 메가젠은 바이오레이즈가 기존 보유한 레이저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치과 임플란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치과치료 활용성 높아 물방울레이저(WaterLase)는 2,780nm 파장의 Er,Cr:YSGG 레이저 에너지를 받은 물 분자가 순간적으로 가속 팽창해(HydroPhotonics) 조직을 절개 절삭하는 첨단 치과 레이저 장비다. 이 기술은 물방울들이 ‘Cold Cut’로 구강 내 연조직과 경조직을 효과적으로 절개 및 절삭하기 때문에 열 손상이나 통증을 최소화하면서도 다양한 치과진료에 활용할 수 있다. 지혈과 살균 효과가 뛰어나며 생체자극효과까지 더해져 치유 속도와 예후 면에서 우수한 특징을 갖는다. 다른 Eryag 레이저들보다 낮은 출력으로도 충분한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특허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Minimal Invasive Dentistry에 가장 적합한 장비로 평가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의료기관의 여름 휴가를 응원하는 ‘AI에게 맡기고 휴가 GO!’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의료진 및 관계자가 고객 문의, 예약 등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에이유와 덴트온은 전화 응대부터 예약 진행까지 모두 AI가 자동으로 처리해 의료진의 부재 중에도 병원 응대가 가능하다. 특히 AI가 전자의무기록 데이터를 분석해 진료, 정기검진 등이 필요한 환자들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아웃바운드 콜을 통해 직접 연락해 예약까지 진행함으로써 기존에 놓쳤던 ‘숨은 고객’을 발굴, 병원의 수익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휴가 GO!’ 프로모션은 에이유와 덴트온 도입을 고려하는 병원 어디나 응모 가능하다. 와이즈에이아이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참여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AI 플랫폼 설치를 완료한 의료기관 선착순 100곳에는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신라호텔 더 파크뷰 디너뷔페 식사권 2인 △LG 퓨리케어 360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 허먼리프(HermannRyff)가 지난 6월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 전라남도치과의사회 학술대회에 참가,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SIDEX 2025에서 성공적인 첫선을 보인 이후 두 번째 전시에 출품한 허먼리프는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며 프리미엄 임플란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Trusted by experience’를 슬로건으로 내건 허먼리프는 다년간 축적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밀한 품질과 실용적 설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참관객들 역시 이러한 브랜드 철학에 공감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실제 제품에 대한 문의도 활발하게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임플란트 제품뿐 아니라 현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주목을 끌며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다. 브랜드와 임상가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허먼리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부스를 찾아주고 제품에 관심을 보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글로벌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불소 도포 후 긴 유지 시간과 끈적임으로 인한 불편함은 치과에서 오랜 고민으로 지적돼 왔다. 이러한 가운데 솔벤텀(Solventum)은 최근 신제품 Clinpro™ Clear Fluoride Treatment를 출시, 기존 불소 제제의 불편함으로 인식되던 긴 도포 유지 시간과 끈적임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Clinpro™ Clear Fluoride Treatment는 로진(송진)이 없는 수용성 워터 베이스 제형으로, 불소 함량은 2.1% NaF(9,500ppm)이다. 용액 안에 활성화 상태의 불화나트륨(NaF), 칼슘, 인산염이 포함돼 있어 도포 즉시 빠르게 치아에 흡수된다. 일반적인 불소 제제로 사용되는 로진 베이스의 불소 바니쉬는 최소 1시간에서 최대 4시간까지 도포 상태를 유지해야 하지만, Clinpro™ Clear는 단 15분만 유지해도 충분한 불소 흡수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도 주목할 만하다. 도포 후 치아 표면에 부드럽게 도포 가능하고, 수용성 제형 덕분에 시술 후 석션라인 막힘 없이 진료가 원활하게 이뤄진다. 이는 치과 의료진의 시술 편의성을 높이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최근 출시한 3D프린터용 신제품 레진 ‘FLEXIBLE’이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사용자 후기 중심으로 살펴본 ‘FLEXIBLE’의 반응은 기대 이상이다. 출력 품질부터 조작성, 환자의 만족도까지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FLEXIBLE’ 레진을 사용한 A치과기공소 관계자는 “‘FLEXIBLE’은 3D프린터 제조사가 직접 소재까지 개발한 제품답게 출력 결과물의 정확성이 뛰어나다”며 “색상도 투명하면서 레드시한 톤이라 심미성도 매우 탁월하다”고 밝혔다. 이어 “조작성이 우수하고 적당한 탄성을 갖춰 강도도 뛰어난 데다 세팅도 편리하다. 특히 언더컷이 많은 증례에서도 복원력과 파절 강도도 좋아 풀덴처에도 충분히 적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B치과기공소 관계자는 “기존 3D프린팅용 덴처 소재보다 투명성이 좋고 연주황색 컬러가 뛰어나 시각적으로 탄성 표현이 우수하다”며 “출력 실패율이 매우 낮고 모델과의 적합성이 뛰어나 작업 효율이 높다. 가공 시 트리밍이 수월하고 버밀림 현상도 적어, 임플란트 환자의 전악 임시 보철(프로비저널 덴처)에도 효과적”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석션 대체 장비 대표주자 덴탈럽이 찾아가는 방문시연 서비스를 시작한다. 입소문으로만 접했던 석션프리를 치과에 직접 설치하고 시연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 덴탈럽의 석션프리는 1인 진료가 가능하도록 돕는 시스템으로, 직접 사용해본 치과의사들의 추천으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방문시연 서비스는 석션프리에 관심을 갖고 있던 원장들이 우리 치과에서 적용 가능한 시스템인지를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호응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덴탈럽은 “원장과 스탭이 편해지는 석션프리와 D.MATE 도입을 고민하고 있거나 사용법이 궁금한 경우, 실제 사용하는 의료진이 직접 방문해 시연을 도와드린다”고 전했다. 해당 지역 3명 이상의 원장이 함께, 또는 3곳 이상의 치과가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환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원(스탭)과 시연이 가능한 유니트체어가 있는(치과) 곳이면 가능하다. 덴탈럽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된 새 모델 ‘뉴 석션프리’에 대한 긍정적인 시장반응이 나오고 있고, 기존 유저들의 소개로 인한 구매도 눈에 띄게 늘어가는 추세”라고 소개하면서, “이것이 새로운 방문시연 홍보를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무통마취기 ‘아이젝’ 제조사 메디허브(대표 염현철)가 최근 한가인 칫솔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생체전류를 이용한 칫솔인 ‘트로마츠’를 개발한 프록시헬스케어(대표 김영욱)와 국내 치과 마케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치과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협약 체결을 통해 치과의사가 추천하는 무통마취기와 칫솔로 상호 포지셔닝하기 위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7월 한달 간 무통마취기 ‘아이젝’과 생체전류 칫솔 ‘트로마츠’를 도입하는 치과에는 200만원 상당의 치과 홍보용 스마트 보드(키오스크)를 5년간 무상 렌탈을 제공해준다. 1차로 서울지역 소재 치과병·의원을 대상으로 스마트 보드 프로모션을 적용한 이후 수도권 등 다른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프록시헬스케어가 출시한 트로마츠 생체전류 칫솔은 일반 칫솔에 비해 양치 시간은 1/3로(약 2분) 줄이면서도 플라그 제거 6배 향상, 시린이 증상 2.5배 완화, 치은염(임플란트 환자)은 75%가 개선되는 것으로 임상을 통해 확인됐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메디허브 염현철 대표는 “기존 아이젝을 사용하는 치과 2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99세에 임플란트를 했지만, 지금도 튼튼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서울 강서구에 거주 중인 김임식 씨(1923년생, 만 102세)는 최근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으며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평생 치아관리를 철저히 해온 김 씨는 현재까지 자연치아 23개를 유지하고 있고, 3년전 99세 때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치아기능 회복까지 성공했다.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임플란트로 치료한 송종운 원장(강서메트로치과)은 “전반적인 구강상태가 매우 좋았고, 고령환자라는 점을 고려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메가젠의 임플란트로 식립해 성공할 수 있었다”며 “평소 건강한 잇몸과 철저한 사후 관리, 적합한 임플란트 선택이 고령 임플란트 성공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송 원장은 골밀도가 낮은 환자에게 안정적인 초기 고정력을 갖춘 메가젠 임플란틀 선택한 것. 임플란트 표면에 뼈를 만드는 칼슘을 결합시켜 골융합을 향상시키는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어떠한 골질에서도 칼날처럼 날카로운 나사선 모양으로 높은 초기 고정력을 확보하는 Knife Thread 디자인으로 빠른 회복과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하다는 게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코웰메디(대표 최현명)가 지난 6월 24일,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제2공장(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을 공식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쏟아지는 빗방울 속에서도 정계 및 치과계 주요 인사를 비롯한 150여명이 참석해, 코웰메디의 새로운 도약을 축하했다. 1994년 국내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를 국산화하며 시장에 변화를 일으킨 코웰메디는, 현재 7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K-덴티스트리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제2공장 준공은 생산과 연구개발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 구축이라는 점에서 코웰메디의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2공장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기대” 준공식에 참석한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웰메디가 새로운 공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가는 모습이 부산의 미래 산업 지형을 바꾸는 상징이 되고 있다”며 “바이오·의료 산업이 신산업과 제조업을 견인하는 만큼, 코웰메디 같은 기업이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은 이번 제2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정식 법인 ‘Purgo Biologics USA Inc.’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북미시장 진출에 나섰다. 미국 법인은 뉴욕 중심가에 위치해 있으며, 접근성이 뛰어나 현지 고객 및 파트너와의 효과적인 접점 확대가 기대된다. 푸르고는 지난 2024년 미국시장 진출 이후 1년 만에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전문 인력을 채용하는 등 본격적인 현지화 전략을 추진 중이다. 미국 내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더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인다는 계획이다. 푸르고는 이미 대표 제품인 이종골이식재 THE Graft를 비롯해 △THE Graft Collagen(국내 제품명 LegoGraft) △Biotex △Opentex △THE Cover 등 주요 제품에 대한 FDA 인증을 완료한 상태다. 2024년 말부터 미국 내 주요 전시회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전년 대비 5배 이상의 딜러 네트워크 확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딜러사와의 공동 성장 전략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덴올 라이브쇼가 오는 7월 1일부터 4일까지 ‘오스템 지르코니아’ 특집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르코니아 보철물은 65세 이상 노인 임플란트 시술 시 급여 적용이 인정되면서 사용이 급증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획전에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덴올 라이브쇼는 이번에만 적용되는 ‘라쇼 100만원 패키지’를 구성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star-Z Multi의 경우 출시 이후 최초로 기존 소비자가 보다 24% 할인된 7,500원(1T)에 만나볼 수 있다. △Estar-Z HT △Estar-Z T △Estar-Z ST도 특별기획가로 소비자가와 비교해 18% 할인된 6,500원(1T)에 판매한다. Intraoral Zirconia Polishing Kit(LUS90)의 경우 소비자가 13만원보다 50% 할인한 6만5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방송에서는 상담 예약만 진행하는 형태여서 결제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해당 혜택들은 라쇼 100만원 패키지 결제 시에만 적용된다. 관계자는 “이번 지르코니아 특집전은 오스템에서 자신 있게 보증하는 제품들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덴올 라이브쇼가 오늘(6월 24일)과 6월 27일 무선 전동 토크 드라이버 ‘e-Driver plus’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2년 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추가한 만큼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소비자가 150만원인 e-Driver plus를 라이브쇼 특가로 34% 할인된 99만원에 선보인다. 추가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비자가 22만원 상당의 머신 스크류 드라이버 4종도 증정한다. 이는 올해 진행하는 마지막 파격 혜택으로 오직 덴올 라이브쇼를 통해서만 진행하는 조건이다. 방송에서는 오스템의 임플란트 및 재료 패키지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획해 제품 구입 시 번거로움과 목돈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e-Driver plus는 강력하면서도 정확한 토크인가로 시술 성공률을 높여주는 장비다. 무선 전동방식을 적용해 교정 스크루 식립 시 축 흔들림 없이 방향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정확한 Path Control로 탈락 및 파절 없이 정확하게 식립할 수 있다. 구동 시 LC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Torque 변화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금 시세가 역대 최고치를 향해 가면서 가장 대표적인 보철재료 중 하나인 합금시장이 점점 위축되고 있다. 그 결과 합금 회사가 신설되기는커녕 기존에 합금을 취급하던 회사들도 하나 둘 자취를 감출 정도로 어려운 실정이다. 합금은 연성과 전성 등 금 특유의 물성과 인체친화적인 성질 덕분에 가장 각광받는 전통적 보철재료로 꼽혀왔다. 하지만 금값이 무섭게 오르고 새로운 보철재료가 개발되면서 합금의 명성이 예전만 못한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시장에 새로운 합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예스바이오(대표 권용찬)는 시장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합금명가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보철재료로서 합금이 가진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경제적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예스바이오 전략의 핵심이다. 예스바이오의 전략은 주효했다. 예스바이오의 가장 대표적 합금인 ‘미소 에이포지(Myeso A4G)’의 경우 출시 후 합금을 선호하는 치과의사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확산되며 지속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소 에이포지’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합금보다 금함량이 현저히 적어 경제적이라는 점이다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29회 중국 북경 치과설비 및 기술전시회(이하 Sino Dental 2025)’에 참가해 대표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중국 현지 의료진과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덴티스는 대표 제품인 ‘SQ 임플란트’를 중심으로, SQ 가이드, SAVE KIT, 덴탈 장비 ‘ChecQ’, ‘DENOPS-i’, 3D프린터 ‘ZENITH’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전시했다. 이들 제품은 덴티스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풍부한 임상 데이터 기반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현지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실질적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 전시 현장에서 방문객들은 덴티스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제품의 실용성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는 전시 기간 내내 덴티스 부스에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게 했다. 덴티스는 2016년 중국 법인 설립 이후 꾸준한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중국 시장내 브랜드 인지도와 점유율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주력 제품 ‘SQ 임플란트’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의 허가를 획득하며, 중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높이고 시술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리뉴메디칼(대표 김성호)이 선보인 ‘ACTILINK Reborn’은 임플란트와 골이식재 표면을 단 1분만에 생체친화적으로 활성화하는 플라즈마 기술 장비다. 기존 플라즈마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며, 임상 현장에서 빠르게 활용도를 넓혀가고 있다. 핵심은 리뉴메디칼의 독자 기술인 ‘Bio-RAP™’이다. 이 기술은 진공 상태에서 플라즈마를 활용해 임플란트 표면의 탄화수소 오염 물질을 50% 이상 제거하고, 단백질 흡착력을 크게 높인다. 이에 따라 세포 부착과 골유도 효과가 개선되고, 골유착 과정의 초기 반응을 빠르게 유도할 수 있다. KAIST와 세종대학교의 실험에 따르면, Bio-RAP™ 기술은 기존 UV 또는 아르곤 플라즈마 대비 단백질 흡착량에서 최대 30%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ACTILINK Reborn은 임플란트뿐 아니라 골이식재에도 적용 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다. 전처리 없이 장비에 삽입하면 자동으로 플라즈마 표면 처리가 진행되며, 시술 직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진료 효율성과 위생관리를 동시에 확보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