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이노디테크가 지난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노디테크는 한국공동관 전시부스에서 투명교정장치와 AI 솔루션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부스에서 임상협진지원시스템 AI 솔루션 시연을 통해 디지털 의료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고, 글로벌 헬스케어업체 관계자들도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매우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기간 중 이노디테크 부스에는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단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원장단도 방문해 클라라 AI 투명교정 솔루션을 살펴보고 글로벌 의료시장에서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해 상호 논의했다. 또한 IITP 주관 간담회에 참여해 기술 성과와 글로벌 확장 전략을 발표하는 등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도 국내 치과계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 CES 2025 참가를 통해 이노디테크는 다양한 국가의 글로벌 의료 관련 관계자들로 하여금 투명교정장치 및 AI 솔루션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확인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제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자회사인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가 구강케어 일반의약품 2종을 출시, 약국 입점을 완료했다. 오스템파마가 새롭게 선보인 ‘제로미아’와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15㎖’는 우수한 성능은 물론 휴대성도 겸비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로미아’는 구강 건조증 치료제로,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CMC)를 이용해 뛰어난 보습 기능을 갖추고 있다. CMC는 자연 타액과 유사한 점탄성을 제공하고, 구강 점막에 균일하게 분포해 젖음성을 높이고 보습 효과도 우수하다. CMC 기반 인공타액은 자연타액보다 구강 점막과 치아 법랑질에서 습윤성을 높여 구강 건조증 완화에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한다는 설명이다. 제로미아는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 가능해 사용이 용이하다. 사용법은 입안이 건조할 때 스프레이를 고르게 분사한 후 삼키지 않고 잠시 머금어 점막에 흡수되도록 하는 방식. 은은한 복숭아 향을 사용해 분사 시 느낄 수 있는 거부감도 줄였다.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15㎖’는 휴대성을 강조한 구강 소독제로 지난 2020년 출시한 100㎖, 500㎖의 추가 라인업이다.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1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 컨퍼런스(이하 DENTEX 2025)’에서 예비 개원의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덴티스는 개원 준비를 돕기 위한 ‘개원 토털 상담 전용 공간’을 마련해 예비 개원의들이 개원 전반에 대한 세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개원 필수분야인 노무, 세무, 대출 등에서 전문가들이 상주해 개원과 운영에 관한 정보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덴티스 상담 부스를 방문한 예비 개원의들은 덴티스의 세심하고 깊이 있는 상담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한 예비 개원의는 “개원에 관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체계적인 상담 덕분에 구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덴티스의 체계적인 개원 시스템에 매우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시 부스에는 개원에 필요한 필수 의료장비들이 집중 전시됐다. 루비스체어존, 임플란트존, 디지털존, 상품존 등이 별도로 구성돼 참관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S클래스, E클래스, C클래스 등 루비스체어를 비롯해, Luvis M200 & M400, Luvis C500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지난 1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5회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 컨퍼런스(이하 DENTEX 2025)’를 성황리에 마쳤다. 푸르고는 이번 전시회에서 개원의 대상 PICK 프로모션과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부스를 다채롭게 구성해 주목 받았다. 메인 제품인 이종골 이식재 ‘THE Graft’를 비롯해 멤브레인, 봉합사 등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하고 많은 상담을 진행했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동종골 이식재 ‘THE Allo’에 대한 핸즈온을 마련, 참관객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초임계 유체기술로 만들어진 ‘THE Allo’는 무독성, 무극성, 불연성을 자랑한다.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자 및 프로모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럭키드로우와 돼지 모양 굿즈는 현장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굿즈의 경우 메인 제품에 국내산 돼지뼈를 사용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기여했다. 푸르고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DENTEX 2025 푸르고 부스에 방문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지난 1월 14일, 가톨릭 사랑평화의집에서 주최하는 ‘도시락 나눔 봉사’에 참여하며 의미 있는 새해를 시작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제니튼이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됐다. 제니튼 임직원들은 도시락을 준비하고 배달하며 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소통을 나눴다. 앞으로도 단순히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니튼 관계자는 “올해 첫 도시락 봉사를 진행하며 지역 사회에 작은 부분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나눔의 의미를 강조했다. 제니튼은 치과의사들이 설립한 구강 전문 브랜드로,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철학 아래 다양한 기능성 치약과 칫솔을 개발해왔다. 연령별로 세심하게 설계된 제품 라인업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안전성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품질로 입소문을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지난해 7월 인천의 한 치과에서 환자 치료 중 진료를 보조하던 직원이 떨군 핀셋으로 환자가 눈 각막을 크게 다쳐 전치 20주의 상해를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해당 직원은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기소됐고, 실형을 선고 받았다. 치과치료 중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과 더욱 완벽한 대비책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치과의사의사이자 미라클레어 대표인 변정환 원장(대한턱관절협회 법제이사)은 “눈 피로를 저감해주는 온열 안대가 치과치료에서 안전사고로부터 환자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좋은 온열안대’를 출시했다. 변정환 대표는 “일반 안대가 아닌 온열 안대는 눈의 피로를 저감해주는 효과가 있어 환자가 치료를 받는 동안 안정감도 더해줄 수 있어 안정과 편안함을 모두 줄 수 있는, 치과의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욱 주목할 점은 온열안대가 안전사고로부터 환자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 치과 기구 낙하에 의한 물리적 인체 손상은 물론, 액체 등 치과치료에 쓰이는 각종 재료(NaOCl 등)에 의한 화학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1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5회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 컨퍼런스(이하 DENTEX 2025)’에 출품해 △브라이트 임플란트 △브라이트 CT △브라이트 체어 2 등 주력 제품 홍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덴티움은 ‘Why Digital Minimalism?’이라는 전시 콘셉트를 바탕으로 진단, 수술, 스캔, 보철에 이르는 전체 치료과정대로 부스 동선을 구성해 전문적인 설명과 함께 직관적인 체험을 유도했고, 이는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다. 이번 전시에서 덴티움은 △임플란트 △재료 △장비 △디지털 등 총 4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핸즈온 세션을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개원의 및 예비 개원의들과 활발한 네트워킹을 형성했다. 또한 임플란트와 리제너레이션(Regeneration)에 대한 임상 데이터를 활용해 실용적인 재료 활용법을 소개하고 간단한 시연으로 술식과 콘셉트를 전달했다. 그 과정에서 심플, 이지, 패스트 세 가지 키워드를 강조하며 구강스캔 대비 정확한 인상채득과 보철제작이 강점인 교합 스캔(Bite Tray Impression Scan)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 1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 & 컨퍼런스(이하 DENTEX 2025)’에서 예비 개원의를 위한 올인원 개원 솔루션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네오는 DENTEX 2025에서 △개원상담존 △제품존 △상품존 △디지털존 △체어존 등으로 부스를 구성해 예비 개원의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네오만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개원 상담존에서는 네오 ‘올인원 개원 솔루션’을 통해 인테리어, 입지, 세무, 노무, 대출, 장비 등 개원 전반에 걸친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며, 예비 개원의들에게 명확하고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개원 입지 코너는 개원지역의 유동인구, 상권 특성, 경쟁 치과 분석 등 입지 선정에 필수적인 핵심 정보를 제공하며, 예비 개원의들이 성공적인 개원 전략을 세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또한 네오의 혁신 제품과 디지털 솔루션을 선보인 전시존에도 많은 참관객들이 몰리며, 네오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 한신메디칼(대표 김정열)이 오래된 의료기기를 합리적인 조건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신메디칼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은 특별 보상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975년 설립된 한신메디칼은 지난 50년 동안 국산 의료기기 산업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하며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의료 현장의 발전에 더욱 기여해 나가겠다는 기업의 의지를 담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신메디칼 측은 “반세기 동안 고객들의 격려와 신뢰가 한신메디칼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며 “앞으로도 병·의원 관계자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형 고압증기멸균기, 플라즈마 멸균기, 자외선소독기, 혈액 냉장고 등 의료 현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온 12개 인기 모델이 적용된다. 특히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을 한신메디칼 제품으로 교체하길 희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 구형 장비를 신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합리적인 기회가 될 전망이다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OF 플랫폼이 치과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덴티스는 지난해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OF의 브랜드 인지도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으며, △세미나 △마켓 △콘텐츠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특히 OF의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서 ‘트렌드/새로움’이라는 답변이 37%로 가장 높게 나타나 OF가 추구하는 가치가 잘 전달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또한 OF의 전문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눈에 띄었다. ‘전문성’에 대한 응답 비율이 25%로, 상반기 만족도 조사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OF 오리지널 세미나와 같은 전문적인 콘텐츠가 회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결과로 해석된다. OF세미나에 대한 만족도는 99%에 달했으며, 세미나 연자와 강의의 질, 커리큘럼, 운영 방식 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24년에는 OF 오리지널 세미나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교육 콘텐츠가 제공돼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것으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새해 첫 박람회인 DENTEX 2025에서 참가자들의 호평 속에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오스템은 참여 기업 중 공동 최다인 30부스를 운영, 예비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개원 집중 상담존’을 부각했다. 오스템 대표 마스코트 ‘레오거’를 부스 전반적으로 배치해 트렌디함과 신선함을 더 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전반적인 동선을 자연스럽게 상담 부스 투어가 가능하도록 기획해 △개원 5개 △입지 2개 △세무 1개 △대출 2개 등 총 10개의 테이블을 통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개원 관련 상담에서는 개원, 인테리어, 체어/CBCT, 소장비, 재료 등 정보를 제공했다. 개원 시 필수적인 인테리어와 관련한 상담과 강연도 호평을 받았다. 인테리어존에서는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제작된 ‘오스템임플란트 모바일 카트’를 전면에 내세워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25 치과 트렌드 스마트 인테리어’를 주제로 발표한 오스템 인테리어사업본부 임정빈 본부장 강연에도 많은 참가자들이 몰렸다. 임정빈 본부장은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리뉴메디칼의 동종골 이식재 ‘리뉴오스’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70만 개를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증명했다. 리뉴메디칼은 이를 기념해 소비자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리뉴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프리미엄 구강관리 및 의료기기를 증정한다는 것으로, 구매 개수에 따라 혜택이 차등 제공된다. 리뉴오스 1개를 구매하면 셀프 미백제 ‘치아 립스틱’ 1개를, 2개 구매 시 화이트테라픽 음파칫솔 1개를 증정하며, 3개 구매 시에는 워터테라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리뉴오스는 임플란트와 치조골 재건 등 다양한 치과수술에 사용되는 동종골 이식재로, 뛰어난 조직 재생 능력과 생체 적합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치과 전문가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사용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공되는 증정품은 실용성과 품질을 갖춘 제품들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의 만족도를 충족시킨다. 셀프 미백제 ‘치아 립스틱’은 환자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치아 미백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화이트테라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안제모·이하 치산협)가 지난 1월 9일 회관에서 ‘2025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신년교례회에는 이경재·송종영·이태훈 고문, 임훈택 명예회장, 신흥 이용익 회장, 메트로덴 임학래 대표, 태영실업 전태창 대표 등 치과산업계 리더들이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눴다. 치산협 안제모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일들이 있지만 지금이야말로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온 치과산업의 저력을 보여줘야 할 때”라며 “올해는 KDX 2025의 성공에 중점을 두고 역량을 쏟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신흥 이용익 회장은 치과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설명하고 새해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희망을 전했다. 임훈택 명예회장은 치산협을 위해 소임을 다할 것과 치과산업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표시했다. 한편, 안제모 집행부는 △치과산업동향서 및 연감 제작 △KDX 전시회 강화 △협회 재정 안정화 등을 중점 사업으로 역동적인 회무를 수행 중이다.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덴올 라이브쇼가 오는 1월 21일 설 특집 2탄으로 오스템의 KS System 특집을 방송한다. 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우수한 성능과 혜택으로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KS System 특집 방송은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고 혜택은 높이기 위해 최대 555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을 통해 패키지 계약 시 금액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는 소비자가 100만원 상당인 하이스피드 핸드피스(KAVO E680L, NSK H311L 중 택1)를 증정한다. 1,000패키지 계약 시 소비자가 150만원인 e-Driver plus를 추가로 제공하고, 2,000패키지를 계약하면 e-Driver plus에 추가로 소비자가 300만원인 Beacon까지 받을 수 있다. 기존 패키지 혜택인 할증률 20%와 KIT 2대, Bio-Oss 7개 제공은 그대로 적용된다. 패키지가 커지면 혜택 역시 더 풍성해지도록 구성해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것. 이날 덴올 라이브쇼는 즉시 구매가 아닌 상담 예약을 남기는 형태로 이름, 연락처, 지역, 치과명을 기재하면 추후 상담원과 통화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