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6월 19일 트로트 가수 임영웅 씨를 주인공으로 제작, 공개한 스마일송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00만 뷰를 넘기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덴티스는 지난해부터 대국민 미소 캠페인을 시작, ‘김치, 치즈, 덴티스’ 스마일송을 전파하고 있는데, 올해는 가수 임영웅 씨를 전속모델로 발탁하면서 국민 트토르 버전으로 재탄생했다.
임영웅 씨의 목소리와 춤이 더해진 덴티스의 스마일송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고, 최근 유튜브 조회 500만건을 돌파한 것. 덴티스 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 국민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요즘, 국민들에게 위안과 행복한 미소를 선물하고자 하는 덴티스의 진심이 임영웅 씨의 목소리를 통해 잘 전해져 더욱 많은 이들이 공감을 한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덴티스와 임영웅 씨가 함께 하는 콜라보 마케팅인 이번 캠페인이 어려운 치과계를 응원하고,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치과에 대한 막연한 공포심을 없애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덧붙였다.
임영웅 씨의 스마일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치과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 “임영웅의 반듯한 이미지 덕분에 치과에 대한 신뢰가 생긴다”, “치과에서 진료 중에 노래를 따라 부르는 나를 발견했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다.
덴티스는 임영웅 씨를 주인공으로 하는 뮤직비디오와 광고는 물론, 신개념 치과정보지 ‘HERO’ 등 진료안내 및 치과 홍보물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을 위한 특별선물로 ‘임영웅 포토카드’를 제작해 치과 마케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덴티스 측은 “이 밖에도 공식 SNS에서 지속적으로 국민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올바른 치과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슬기로운 치과생활 시리즈를 통한 공익 콘텐츠, ‘건행(건강과 행복을 뜻하는 임영웅의 시그니처)’을 활용해 쉽게 풀어낸 치과상식 콘텐츠 등 새로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덴티스는 임영웅 스마일송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500만뷰 달성을 기념해 대국민 효도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국민 효도 이벤트’는 ‘임영웅과 덴티스의 콜라보는 최고의 효도 아이템’이라는 데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고, 남녀노소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이원화해,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한다. 각 이벤트별로 616명을 추첨, 총 1,232명에게 총상금 1,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임영웅의 덴티스 스마일송 뮤직비디오 영상공유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고, '영웅이와 함께하는 #덴티스퀴즈쇼' 이벤트는 다음달 25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덴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덴티스 측은 “임영웅 씨의 이미지와 덴티스의 기업철학이 완벽한 콜라보를 보여주고 있다”며 “임영웅 씨의 10만여 팬클럽의 지지에 매우 감사하고, 무엇보다 국민들의 성원에 감동 받았다. 앞으로도 국민들의 행복미소를 전하기 위한 덴티스와 임영웅의 콜라보는 계속될 것”이라고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