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아이원바이오(대표 김민배·정영복)가 지난 18일 성남시 장애인 복지시설인 한마음복지관에 치주질환 관리제품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치주질환 관리제품은 한마음복지관에 소속된 구강건강상태가 취약한 장애인들이 약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국 복지관 중 보기 드물게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어 스케일링, 실란트, 불소도포등 장애인의 예방치료 및 충치치료, 잇몸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원바이오 김민배 대표는 “성남시민 나아가 국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연구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치주질환치료제, 구강암진단키트 개발에 더욱 노력해 국민 구강건강을 책임진다는 각오로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원바이오는 지난달 파라과이 실비오 페트로시 공항에 설치한 코로나19 진단 설비인 공항 신속 검역관리시스템(FICS)을 수출했으며, 지난 11일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본부, 서울대치의학대학원과 의료·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및 글로벌 산학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산학협력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