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가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 초청 강연으로 진행하는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완전정복을 위한 턱관절 One-Day 세미나’가 오는 3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 까다로운 보험청구까지 하루에 완성할 수 있는 총정리 시간으로 꾸준히 인기를 모아온 김욱 원장이 코로나와 장소의 제한을 뛰어넘어 줌 온라인 라이브 강연으로 찾아가는 것.
이번 강연은 오전 10시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를 시작으로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진료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오후 5시 30분까지 이어질 계획이다. 특히 수강하는 치과의사들에게는 치과에서 활용도가 높은 △표준화된 측두하악분석검사지 △별도서식 TMJ CBCT 판독소견서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 등이 제공된다.
턱관절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2019년 심평원 자료에 따르면 턱관절장애로 진단받은 환자는 약 42만명으로, 10년새 5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과계에서도 그 관심이 확대됐고, 김욱 원장 강연을 비롯한 다양한 세미나 등을 통해 저변확대가 이뤄지고 있다. 김욱 원장 강연만 하더라도 지난 2017년 시작된 이후 3,500여명의 누적 수강생을 기록하고 있고, 심평원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도 크게 늘고 있는 상황이다.
새해에는 턱관절 영역에서 치과 경영의 해법을 모색해보고자 하는 치과의사들의 관심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김욱 원장의 올해 첫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는 오는 31일 온라인으로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