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레이저 판매업체인 명진디앤티(대표 석유선)가 후원하는 은희종 원장(로덴예인치과) 레이저 세미나가 지난달 27일 삼성동 로덴치과 본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WCLI Korea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은희종 원장은 물방울 레이저를 사용한 진료차별화 접근 방법을 주제로 물방울 레이저를 처음 사용하는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임상적 활용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세미나에서는 물방울 레이저를 활용한 진료 포인트 등 임상 정보는 물론 환자 동의율 증대를 위한 치과운영에 대한 부분까지 토론되는 등 연자와 청자간 매우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졌다.
한 참가자는 “은 원장의 물방울 레이저 강의는 이론보다는 실제 진료실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 좋았다”며 “스케일링과 치주치료 시 어떤 결과가 나올지 반신반의 하는 이들이 많은 게 사실인데, 5년 이상 장기적인 결과들도 보여줘 더 믿음이 갔다”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레이저가 술자에게나 환자에게 모두 편안함과 좋은 치료결과를 줄 수 있다는 점이 확실하게 부각된 것 같다”며 “충치 치료에 대한 부분도 짧게 보여주었는데, 다음에는 경조직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도 더 자세하게 듣고 싶어졌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