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재료 전문업체 조광덴탈(대표 김용주)이 유저와 환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저중합 수축 Flowable 레진 ‘Bulk Base’를 출시했다. ‘Bulk Base’의 장점은 체어타임 감소다. 4㎜까지 일괄충전이 가능한 ‘Bulk Base’의 특성 덕분에 복잡한 수복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HIGH Flow와 MEDIUM Flow 등 흐름성이 다른 두 종류의 페이스트가 구비돼 있어 증례에 따라 선별적 사용이 가능하다. 단순와동에는 고유동성의 HIGH Flow를, 그리고 인전면과 협·설측면을 포함한 와동에는 저유동성의 MEDIUM Flow를 사용하면 된다. 대형 시린지 타입으로 출시, 높은 경제성 또한 갖췄다.
환자 입장에서는 ‘Bulk Base’의 극히 적은 수축성으로 인해 기존 레진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Gap △Occlusal Pain △Long Term Leakage를 방지할 수 있다. 조광덴탈에 따르면 ‘Bulk Base’에는 새롭게 개발된 모노머 LPS(Low Poly merization Shrinkage)가 사용돼, 기존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저중합 수축을 실현할 수 있었다.
조광덴탈 관계자는 “기존 레진의 단점을 개선한 ‘Bulk Base’는 체어타임 감소 효과가 커, 환자와 술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문의 : 02-773-2875
전영선 기자/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