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우스덴탈코리아가 판매하고 있는 독일 헤라우스쿨저사의 명품 마취주사기 ‘SOPIRA Citoject’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다. SOPIRA Citoject(이하 시토젝트)는 단단한 치주인대에 주사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독일 헤라우스 쿨저의 명품 주사기로, 독일에서만 매년 2,000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1회 주사량이 0.2㎖가 주사되는 일반적인 치근막인대 주사기와 달리 시토젝트는 한번 클릭 시 9분의 1의 압력으로 0.06㎖의 정확한 양의 마취액이 주사된다. 따라서 환자가 느끼는 압력에 의한 통증과 술자가 느끼는 주사 압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또한 수술 중 즉각적인 추가 마취가 필요하거나, 심혈관계 리스크를 안고 있는 환자의 경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
시토젝트는 만년필 타입으로 술자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환자에게는 스트레스를 줄여줘 심약한 노인환자나 소아환자에게 심리적인 통증감소를 나타내 원활한 치과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헤라우스덴탈코리아 측은 “특히 30초 내로 이뤄지는 즉각적인 마취로 환자 체어 타임을 줄여줄 뿐 아니라 치료 후에도 입술이나 볼 등의 불쾌한 마취감 없이 바로 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잠시 짬을 내 내원하는 직장인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또한 “일반적인 주사기로 시행하는 침윤마취 또는 전달마취에 비해 치주인대마취가 마취 성공률 등에서 여러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은 이미 다양한 논문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고 덧붙였다.
◇문의 : 070-7093-0702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