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임플란트 관련 각종 학회 및 세미나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유명 연자들의 순수 스터디 그룹인 Monday Implant Society, MISo연구회(회장 김선영)가 오는 23일 서울대치과병원 대강당에서 ‘2016 MISo Forum’을 개최한다.
김선영 회장은 “MISo연구회는 우리가 지향해야할 임상의 해답을 찾는 연구모임으로 장기간의 임상적 성공은 곧 ‘evidence’라는 일념으로 임상지견을 나누고 있다”며 “그동안 MISo연구회 회원 간 임상 지견과 정보를 공유해 온 바, 이제는 여러 치과의사들과 함께 그 고민을 나누고자 포럼을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랐다.
첫 번째 세션은 ‘To Overcome Extreme Situations’을 주제로 삼았다. 이 세션에서는 이성근 원장이 ‘Peri-implant bone loss-Hidden cause’을 주제로 임플란트 주위염의 원인을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통해 짚어주게 된다. 이어 장명진 원장이 ‘Subcrestal maxillary sinus approach with CT’를 통해 확실한 예후를 위한 상악동 거상술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홍종락 교수는 ‘Sinus Bone Graft in Maxillary sinusitis patient’을, 임창준 원장이 ‘Maxillary sinus membrane tearing, Extreme cases’를 주제로 연자로 나서 임상에서 부딪칠 수 있는 난제를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창동욱 원장이 ‘Operator based GBR & Material based GBR’을, 김도영 원장이 ‘치조골 결손 형태에 따른 접근법’을, 그리고 김선영 회장이 ‘골유도재생술 어디까지?-GBR- extreme cases’를 각각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이동환 교수와 김종엽 원장이 ‘2% 부족한 현재 가이드 수술의 극복’을 다루고, 이어 박지만 교수와 조영진 원장이 ‘임플란트의 전략적 이용을 통한 가철성 국소의치의 한계 넘기’를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사전등록은 오는 18일까지며, 덴탈온오프믹스 온라인(http://onoffmix.com/ event/58681,http://m.onoffmix.com/event/58681)에서 등록하면 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