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이하 KAOMI)의 제28회 국제종합학술대회가 개최를 앞두고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달 7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될 이번 학술대회는 ‘STANDING ON GIANTS’를 대주제로 펼쳐진다.
황재홍 조직위원장은 “‘거인의 어깨에 올라’는 그리스 신화에서 비롯된 말이다. 치주, 구강외과, 보철 영역에서 임플란트 대가들의 임상 노하우와 팁들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주제를 ‘STANDING ON GIANTS’로 정했다”면서 “역량 있는 국내외 연자들을 초청한 만큼 보다 알찬 콘텐츠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학술강연은 해외연자들의 회원 대상 특별강의를 비롯해 치과의사 세션, 윤리·감염교육 세션, 치과위생사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종호 교수, 허성주 교수, 최성호 교수, 전주홍 교수, 김진립 원장, 박지만 교수, 조인우 교수, 김준혁 교수 등 국내 저명 연자뿐 아니라 독일의 Frank Schwarz, 이탈리아 연자 Giorgio Tabanella 등 해외 임플란트 대가도 총출동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연자들은 치료계획부터 임플란트 수술까지 아우르는 한편, 윤리·감염관리 내용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황재홍 조직위원장은 “치과의사뿐 아니라 치과위생사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학술대회는 구강스캐너 활용, 치과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셀프메이크업 등에 대한 강연도 마련된다”고 소개했다.
학술대회 첫날인 다음달 7일에는 온라인 치과기자재전시회 ‘KAOMI MALL’이 오픈된다. 황재홍 조직위원장은 “3D 도면 등을 활용해 전시 업체와 신제품, 특판·할인 제품들을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스타일러 등 푸짐한 경품 행사도 준비돼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일 기준 총 30여개 업체가 KAOMI MALL에 참가 신청했으며, 참가 업체 수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KAOMI 홈페이지(www.implant.or.kr)에서 다음달 5일까지 가능하다. 회원, 비회원, 전공의·공보의·군의관·치과스탭 모두 2만원이며, 이후 현장등록은 1만원이 추가된다. 학생은 무료다. 학술대회 참가자는 필수보수교육 2점 포함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4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황재홍 조직위원장은 “지난 5일까지 조기등록을 실시했으며 일주일 만에 2,000여명 가까이 등록했다”면서 “최종적으로 1만명 이상 등록이 목표”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