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이하 서울지부)가 오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해온 서울지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념식 규모를 축소하고, 각종 대국민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전환키로 했다. 올해 진행될 온라인 이벤트는 △온라인 퀴즈대잔치 △UCC 공모전 △4행시 이벤트 △초등학생 치아 그리기 이벤트다.
이중 온라인 퀴즈대잔치는 서울지부 홈페이지에서 구강보건의 날 및 구강보건 상식 퀴즈를 풀고 참여할 수 있다. UCC 공모전은 1~3분 이내의 UCC를 제작해 이메일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4행시는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와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담아낸 창의적인 4행시를 뽐낼 수 있는 이벤트로 기대를 모은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치아 그리기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직접 치아를 그려봄으로써 치아를 자세히 관찰하고, 치아의 구조 등에 대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강보건의날행사준비위원회(위원장 염혜웅)는 지난달 26일 회의에서 온라인 이벤트의 상금 규모를 확대, 더 많은 국민의 참여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후원에 나설 방침이다.
염혜웅 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 준비가 쉽지는 않겠지만, 만전을 기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