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이 다양한 치과 인테리어 정보를 수록한 ‘Dental Interior Design’을 새롭게 출간했다.
‘Dental Interior Design’은 신뢰도 높은 치과 전문 인테리어 업체와 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로써 신규 개원과 확장 이전을 준비하는 치과뿐 아니라, 치과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개원의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단순히 화려한 디자인에 치중하기보다,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의 관점에서 편리하고 실용적인 공간 구성을 제안한다. 각 사례의 컨셉과 도면, 인테리어 정보 등을 사진 자료와 함께 수록해 이해를 돕는다. 치과에 대한 공포감은 줄이고, 친숙함과 안정감을 높인 소아치과 인테리어 디자인 사례도 엿볼 수 있다.
덴탈위즈덤 관계자는 “치과 인테리어는 디자인적 측면뿐 아니라 치과 장비 설치, 배관 설계, 진료 동선 등을 세심히 고려해야 하는 전문 분야다. 하지만 개원가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호소해왔다”며 출간 계기를 전했다.
아울러 “치과 인테리어와 개원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다루고자 했다”며 “치과 전문 인테리어 정보 창구로서 개원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