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한국미용치과협회(회장 정현수)가 주최하는 2025 학술포럼이 오는 12월 7일 개최된다.
실리프팅, 보톡스, 필러, 스킨부스터 등 치과에서 가능한 미용시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꾸준히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미용치과협회는 기초세미나, 전문가과정에 이어 이번엔 학술포럼으로 반경을 넓혔다.
포럼은 △미용치과의 현재와 미래 비전 △주요 시술별 임상적용 전략 △케이스 발표 & 라이브 리뷰 △임상 & 경영 인사이트 등을 내용으로 구성된다.
미용시술 시장의 현황과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줄 ‘미용치과의 현재와 미래 비전’은 이석초 원장(나비드치과)이 강연한다. 이어 정현수 회장이 실리프팅과 보톡스, 필러, 스킨부스터 등 주요 시술별 임상 적용 전략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지는 케이스 발표와 라이브 리뷰는 9명의 연자가 나서 시술별 임상 케이스와 사례를 통해 본 성공과 실패 요인 분석 등을 진행한다. 학술포럼은 미용시술을 도입한 치과의사들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위한 방법, 임상 치과의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네트워킹 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국미용치과협회 관계자는 “최신 임상 트렌드와 과학적 근거, 그리고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치과에서의 미용시술 적용 가능성과 확장성을 짚어볼 계획”이라면서 “환자 만족도 향상과 치과병의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미용치과협회 학술포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에프엔타워 대치 2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