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의 주력제품인 AnyOne과 AnyRidge가 ISQ Value로 주목받고 있다. AnyOne과 AnyRidge에 적용된 표면처리기술인 XPEED와 Knife Thread 디자인은 메가젠 임플란트의 성장세를 견인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골유착을 높이는 Ca이온층 XPEED
메가젠 고유의 표면처리 기술인 XPEED는 기존 SLA 표면 처리의 고질적 문제점이었던 산 잔류 가능성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위해 최종 공정에서 중성화 처리를 했다. 그 과정에서 픽스처 표면에 골유착 속도를 증대시킬 수 있는 Ca이온을 화학적 반응을 통해 0.5μm 두께의 칼슘 티탄산염 나노구조로 강력하고 균일한 층을 형성시켰다.
XPEED 표면처리된 임플란트 식립 시 표면 박리나 식립 후 코팅 층의 흡수에 대한 문제점을 최소화해 골유착 속도를 더욱 높혔다. XPEED 기술은 일반 RBM 또는 SLA 표면처리기술보다 우수한 BIC와 Removal torque 값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메가젠 측의 설명이다.
XPEED기술은 지속된 연구로 Ca이온의 안정성과 두께를 더욱 일정하게 유지시켰다.
AnyOne과 AnyRidge의 푸른 빛은 별도의 도료를 통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최적의 온도와 압력으로 XPEED짋 표면층이 형성됐을 때 자연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초기 식립시 높은 고정력 Knife Thread
Knife Thread는 round face와 narrow thread 디자인으로 cancellous bone의 고유한 아키텍처를 손상시키지 않고 식립되기 때문에 최적의 ISQ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compressive force에 대한 저항력은 더욱 키우면서 shear force의 발생량은 최소화해 완벽한 응력 분산을 이뤄 식립초기부터 높은 고정력을 만들어냈다.
픽스처 크기는 동일하면서 thread의 길이만 늘어나 드릴링 후 생기는 홀의 넓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높은 고정력의 AnyOne과 AnyRidge
AnyOne과 AnyRidge의 높은 ISQ Value는 메가젠의 XPEED와 Knife Thread에서 기인하고 있다고 메가젠은 밝혔다.
메가젠 측은 “XPEED와 Knife Thread가 완벽한 고정력을 유도해 지금까지 알려진 ISQ 값의 식립 초기 감소 없이 골융합 정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효과가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임플란트 골유착과 치유기간 단축을 위한 연구·개발을 통해 완벽한 임플란트가 나올 때까지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희수 기자/G@sda.or.kr
유저에게 듣는다
● 홍경재 원장(보스톤클래식치과)
● 곽동훈 원장(양평 열린치과)
● 황규영 원장(양평 서울치과)
● 한정우 원장(한정우치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