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여환호·이하 KAOMI)가 오는 22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에서 ‘2017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KAOMI는 이번 추계학술대회 대주제를 ‘#Implantology’로 선정. 임플란트와 관련해 최근 가장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토픽들을 ‘질문’ 형식으로 다루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이에 대한 자신의 지견을 피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학술대회에서는 ‘상악동 거상술에서 골이식은 필수적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에 장호열 교수가 ‘상악동 골이식,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양승민 교수가 ‘상악동 골이식 체계적으로 하는 것이 낫다’를 통해 지견을 밝힌다.
이어 ‘구치부에서 발치와 보존술 꼭 필요한가?’에서는 이중석 교수와 김현종 원장이 각각 ‘발치와 보존술, 필요하다’, ‘발치와 보존술, 필요없다’를 통해 각자의 임상지견을 피력할 예정이다.
세 번째 질문은 ‘임프란트 틀니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가?’이다. 이성복 교수가 ‘임프란트 피개의치’를, 성무경 원장이 ‘임프란트를 지대치로 한 틀니’를 통해 각자 오랜 임상경험에서 얻은 결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마지막 세션에서는 ‘임프란트 보철, Custom abutment vs Stock abutment 나의 선택은?’을 주제로 김도영 원장과 김기성 원장이 각각 ‘Stock abutment’와 ‘Custom abutment’에 대한 선택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되며,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16일까지다.
◇문의 : 02-558-5966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