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에 걸쳐 진행될 대한민국 최대 치과기자재전시회인 제8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및 서울시치과의사회 창립 86주년 기념 2011 종합학술대회(이하 SIDEX 2011)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국내외 300여 업체가 참가해 820부스 규모로 열릴 전시회 만큼이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25일과 26일 양일 간 진행될 종합학술대회다.
SIDEX 종합학술대회는 개최시마다 엄선된 강의로 큰 이슈를 만들어왔다. 특히 올해에는 개원가에서 실질적으로 고민하고 있는 임상의 세세한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계획이어서 예년보다 더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턱교정수술 △심미보철 등의 주제별 심포지엄과 함께 근관치료, 진정법, 국소교정, 내분비질환과 치과치료, 해부학, 코골이 및 TMJ, 최신 보철학 등 보다 밀도 깊고 세분화된 주제 강연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는 50여개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교양강좌로는 프로골퍼에게 배우는 골프레슨, 바이크를 직접 타며 배울 수 있는 바이크 특강, 스마트폰 활용법, 메이크업, 의료인의 스트레스 해소법 등이 준비돼 있고 보험청구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100대를 활용한 실전보험청구 교육, 노무문제와 세무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 강연 등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원은 소속 구회를 통해, 타 시도지부 및 치과기공사, 위생사 등은 등록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02-498-9147)로 접수하거나 홈페이지(www.sidex.or.kr) 상에서 등록해도 된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치협의 AGD 필수교육 점수 6점과 회원보수교육 4점이 인정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