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흥이 다음달 13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원의를 위한 치주 비타민’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박정철 교수(단국치대)와 임현창 교수(경희치대)가 공동 집필한 ‘치주비타민(2017)’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치주 원데이 마스터 코스 연수회’다. ‘치주비타민’은 치의학도서 전문 출판사 덴탈위즈덤의 베스트셀러로 학생에서부터 수련의, 개원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플립 연수회 형태로 진행된다. 플립 연수회는 수업을 듣고 교재를 활용해 복습하는 전통적인 연수회와 달리, 먼저 온라인 강의와 교재를 통해 스스로 학습한 뒤, 연수회에 참여해 증례토론, 핸즈온 실습 등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연수회 신청자들은 사전에 제공되는 ‘치주비타민’ 교재를 강의 영상과 함께 학습해 와야 한다. 연수회 당일에는 박정철 교수와 임현창 교수의 교재를 기반으로 하는 토론과 철저한 핸즈온 위즈의 실습이 진행된다. 박정철 교수는 “‘치주비타민’은 방대한 치주학의 기본내용을 알기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인 책”이라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치주질환의 진단과 치료계획에서부터 다양한 증례토론 등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치주의 노하우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수회는 온라인 쇼핑몰 덴탈이마트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DV패밀리 회원은 5% 할인된 가격에 등록할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