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달 12일에서 15일까지 덴트포토에서 실시한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 인지도 현황 조사결과 ‘혁신적인 키트를 개발해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에 기여한 제조사’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1,000명의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 인지도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설문조사는 ‘혁신적인 키트를 개발해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에 기여한 제조사’를 비롯해 △혁신 의료기술 및 임상 공헌도 △리페어 시스템 등 총 4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그 중 ‘혁신적인 키트를 개발해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에 기여한 제조사는 어디인가?’라는 문항에서 네오가 39%를 차지하며 압도적으로 1위에 선정됐다. 네오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SLA, SCA, FR, SR 등 그동안 네오가 개발한 임플란트 서지컬 키트가 개원가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음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고 밝혔다.
네오는 상악동 거상술에 최적화된 SCA KIT와 SLA KIT, 그리고 픽스처와 스크루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FR KIT와 SR KIT 등 혁신적인 키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키트를 출시하며 치과계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여전히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임플란트 성공률과 시술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리며 완성도 높은 진료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네오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통해 혁신적이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네오의 기업 이념이 다시 한 번 입증돼 매우 기쁘다”며 “또 다른 혁신을 통해 덴탈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