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제22회 STM 교정 아카데미 베이직코스 & 온라인 강좌’가 3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강변STM치과에서 시작된다.
이번 세미나는 실전 베이직 코스로, 쉽고 간단한 수준의 교정치료를 원하는 치과의사나 교정치료를 하고는 있지만 체계가 잡히지 않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일반의가 가능한 교정치료와 전문의가 담당해야 할 치료영역을 명확히 구분하고, 일반의도 가능한 한도 내에서 실제로 적용 가능한 부분들을 SWA를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최용현 교수(건국대학교병원 치과교정과)가 연자로 나서는 이번 코스에서는 △케이스 분석 및 치료방법 선택 △SWA 치료법의 특징 및 사용법 △브라켓 포지셔닝 및 레벨링 △치아이동의 기본원리와 바이오메카닉 △비발치 교정의 특성 및 치료법 △발치교정의 특성 및 치료법 등을 강의와 실습으로 나눠 다룬다.
코스는 많은 이들의 요청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운영된다.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할 경우 온라인 강의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케이스를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강변STM치과를 방문해 교정치료 과정을 참관할 수도 있다.
4시간씩 총 12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코스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10명으로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