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포털 덴올이 5월을 맞아 종합소득세(이하 종소세) 특집편을 방송한다. 이번 특집편은 종소세 신고에 어려움을 느끼는 치과원장들의 니즈를 반영, 전문가를 초빙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덴올은 ‘성공 경영’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을 통해 총 3편의 종소세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5월 17일 금요일 13시 30분에는 ‘성공 경영’에서는 하창현 세무사(세무법인BHL)가 ‘2024 종합소득세 신고 15분 만에 정복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전체적인 종소세 신고 프로세스부터 절세 노하우, 절세를 위해 꼭 챙겨야 할 필수 자료 등 종소세와 관련한 필수 사항을 짧고 간결하게 짚어줄 예정이다.
같은 날 20시에는 덴올의 인기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종소세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2024 New 종합소득세 신고 특집’을 주제로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과 이은지 세무사(호은세무회계), 이요한 세무사(세무법인 진솔)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5월 31일 20시에 방송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도 종소세 특집편으로 편성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진혜 세무사(아가현택스)와 이원식 세무사(세무법인 나은)가 연자로 참여해 종소세와 관련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덴올의 인기 프로그램 ‘성공 경영’은 보험 청구부터 세무, 노무에 이르기까지 치과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올해는 ‘상담 및 환자관리’와 ‘조직관리’ 등 신규 주제를 추가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덴올 관계자는 “향후에도 치과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들로 알기 쉬운 콘텐츠를 지속 제작할 예정”이라며 “이번 종소세 특집에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