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최근 출시한 Sinus Solution ‘MICA&MILA Kit’가 안전성과 효율성 면에서 임상의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메가젠은 10년 전 출시된 MICA&MILA Kit를 수년간의 임상 케이스와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상악동 수술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집약해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했다.
메가젠 관계자는 “기존 Sinus Kit 대비 콤팩트한 구성과 간소화된 술식, 그리고 향상된 안전성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Sinus 수술이 가능해 임상의들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며 “간편한 식립 프로토콜로 체어 타임을 단축시켜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 개원가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MICA&MILA Kit는 기존의 Sinus Kit와 비교해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 기존 제품은 드릴링 시 Bone Lid를 형성해 멤브레인과 직접 접촉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차별된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나, 멤브레인 천공의 위험이 여전히 존재하고 긴 프로토콜을 수행해야 했다.
MICA Kit는 이러한 문제점을 완벽하게 개선하고 안전성을 높이며 식립 프로토콜 간소화했다. 유저들은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 “정말 잘 만든 키트다”, “강력한 절삭력과 Hybrid Flute을 이용한 Autogenous Bone Grafting 성능이 뛰어나, 임상 현장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는 등 극찬을 이어가고 있다.
MICA Kit의 핵심은 Hybrid Flute가 적용된 CASA Drill로, 향상된 천공 안정성과 골이식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CASA Drill은 기존의 Round Edge 디자인과 Bone Lid 형성 컨셉에서 한 단계 발전시켜 절삭 작업의 속도와 멤브레인 천공의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저속 회전을 통해 Bone Graft Lifting까지 가능한 원큐 솔루션을 제공한다.
CASA Drill은 S.B.S(Safe Bone Shield) 기능을 갖추고 있어, 멤브레인 천공의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상악동 골이식 시 별도의 기구 사용 없이, 정방향 회전 시에 골 이식재가 상악동 방향으로 밀려 올라가 더욱 쉽고 간편하게 골이식이 가능하다.
MILA Kit는 ‘Minimalized Window Open Concept’을 적용, 안전하고 접근이 용이한 Non-Stopper Diamond Drill로 구성돼 있다. Lateral Window에서 기존의 가벼운 Curette 핸들링으로 인해 멤브레인을 섬세하게 거상하는 것이 어려웠던 부분을 정교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독자적인 Master Grip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정교하게 멤브레인을 거상할 수 있도록 했다.
메가젠 연구소장은 “MICA&MILA Kit는 그동안 Sinus 술식이 어렵게 느껴지던 초급 사용자와 더욱 안전하고 간단한 술식을 원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더 강하고,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Sinus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리뉴얼한 만큼 업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MICA&MILA Kit는 지난 SIDEX 2024에서 준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전시회 현장에서 큰 인기를 끌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