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덴올 라이브쇼가 오는 10월 22일 단 하루 동안 독일 MELAG사의 의료용 열세척소독기 ‘MELAtherm 10’을 국내 최저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MELAtherm 10은 침전과 세척, 소독,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치과 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 등으로 국내서도 많은 치과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최대 40명분의 기구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을 갖췄으며, 손 세척 시 한 시간가량 소용되는 기구를 25분이면 마무리할 수 있다. 특히 기구재처리 프로세스 중 침지부터 건조과정까지 MELAtherm 10 하나로 가능해 별도의 시설이나 장비 없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에 맞는 동선까지 구축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ISO 국제 인증은 물론 CDC 가이드라인까지 준수해 신뢰할 만한 세척력과 높은 수준의 소독력으로 오염에 따른 수술 실패나 부작용 가능성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안전성과 편리함을 통해 ‘MELAtherm 10’은 유럽과 독일 내에서 각 점유율 40%, 60%에 달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오는 10월 22일 방송하는 덴올 라이브쇼에서는 MELAtherm 10 입점을 기념해 소비자가 2,200만원 대비 300만원 할인된 1,900만원에 특가로 선보인다. 특히 치과원장들이 충분히 검토 후 구입할 수 있도록 이날 덴올 라이브쇼는 제품 구입 결정이나 결제가 아닌 상담 예약을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MELAtherm 10 특집 방송은 덴올TV를 통해 10월 22일 오전 9시~10시, 오후 1~2시 방송된다. 해당 시간에는 실시간 상담도 가능해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빠르게 들을 수 있다. 방송을 놓쳤다면 당일 23시 59분까지 단 하루 동안 덴올 포털 라이브쇼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같은 조건으로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방송 시간에 맞춰 시청만 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방송 종료 후 일주일 뒤 덴올TV 고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4분기 덴올 라이브쇼 이용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으로, 올해 10~12월 라이브쇼를 통해 제품을 구입한 고객 중 △누적 구매 매출 상위 3명에게 ‘애플 아이패드 프로 13(512GB)’ △누적 구매 횟수 상위 2명에게는 ‘애플워치 울트라2’ △구매 고객 중 2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애플 에어팟 프로2’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4분기 당첨자는 2025년 1월 31일 개별 연락을 통해 전달된다.
덴올 라이브쇼 관계자는 “열세척소독기 MELAtherm 10은 한꺼번에 많은 치과 기구를 세척할 수 있도록 대용량이면서도 우수한 성능으로 믿을 수 있는 세척과 소독을 기대할 수 있다”며 “덴올 라이브쇼 입점을 기념해 최대 300만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만큼 많은 시청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