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 기자재전시회, YESDEX 2024에 참여 기업 중 최다부스인 48부스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스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브랜드 홍보 및 휴식 공간을 대폭 늘려 자연스럽게 고객들과 소통하는 컨셉으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부스 전면에 대형 LED월을 설치해 신제품 및 대표 제품을 소개한다. 오스템의 새로운 캐릭터 '레오거'도 부스 곳곳에 컨셉에 맞게 배치하고, 케이터링 서비스도 규모를 늘려 휴식 공간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전년 YESDEX 2023에서 진행하지 않았던 레오거 컨셉의 포토존과 라면 케이터링을 통해 고객의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경험 전달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및 서비스 부스 역시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세분화했다. 부스는 크게 △임플란트 △디지털 △의료장비 △재료 △의약품 △교정 △덴올몰 △OIC △소프트웨어 △개원 등으로 구성하고, 관계사인 △탑플란 △오스템올소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이중 임플란트와 재료 부스는 핸즈온과 제품 상담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들이 의료장비, 재료 부스는 제품상담과 핸즈온존을 각각 나눠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YESDEX 2024 기간에는 오스템의 제·상품을 주제로 핸즈온과 강연도 예정돼 있다. 11월 23일 15시부터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U강의장에서는 장호열 원장(장호열치과)이 '오차 없는 디지털보철 제작을 위한 TRIOS 5 스캔 노하우'를 주제로 핸즈온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125~126호에서는 김시현 원장(광주옳치치과)이 'DR을 활용한 세멘리스 임플란트 보철치료'를 주제로 DR SYSTEM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스템 관계자는 "YESDEX 2024에서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을 넘어 전시회를 찾은 참가자들이 즐기고 쉴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해 자연스럽게 오스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힘쓸 예정"이라며 "전시회를 찾은 고객들에게 지금껏 없던 새로운 분위기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