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수준 높은 임플란트 강의와 경영세미나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스트라우만이 그 여세를 몰아 하반기 전국 순회강연 스케줄을 확정했다.
하반기 스트라우만 전국 순회강연은 11월 5일 부산, 11월 26일 서울에서 각각 진행된다. 다양한 임상케이스 공유부터 개원가에서 겪고 있는 여러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치과 경영세미나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개원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상반기보다 더욱 강화된 임상강연은 한동후(연세치대), 이백수(경희치대), 김성민(서울대치의학대학원), 김용덕(부산대치전원)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최근 스트라우만덴탈코리아에서 출시한 Straumann SLActive와 Straumann Bone Level 임플란트의 다양한 활용법, 전치부 임플란트의 성공적인 식립, 어려운 임상 케이스를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실패 케이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다양한 임상 케이스 공유 및 치료 노하우 공개는 물론 일반적인 임플란트 치료 뿐 아니라 어려운 케이스에도 적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치료 방법에 대한 강의로 개원가에서 임플란트 치료를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임상 강의와 함께 준비된 경영 세미나는 치과 경영 세미나 및 치과병원 경영 컨설턴트로 유명한 윤홍철 원장(베스트덴치과)이 연자로 나선다. ‘잘되는 병원의 숨겨진 비밀’, ‘환자의 OK를 만드는 임플란트 상담 기법’ 등을 주제로 개원가에서 겪고 있는 임플란트 환자 상담과 치과 경영의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는 노하우 및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스트라우만 전국 순회강연은 치과의사 파트, 스탭 파트 등을 별도로 운영한다. 그룹별 집중강의와 상담 실습과 같이 실제 상담에 필요한 팁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라우만 관계자는 “하반기 전국 순회 강연은 심도 깊은 임플란트 임상 교육 뿐 아니라 개원의들이 필요로 하는 경영 세미나를 통해 이론과 실습을 아우르는 강의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며 “치과 경영 세미나는 어느 강의에서도 볼 수 없는 임플란트 상담 노하우를 공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스트라우만 전국 순회 강연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문의 : 02-2149-3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