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 (금)

  • -동두천 21.2℃
  • -강릉 26.9℃
  • 흐림서울 21.9℃
  • 박무대전 22.3℃
  • 구름많음대구 28.5℃
  • 구름많음울산 28.7℃
  • 연무광주 24.4℃
  • 연무부산 25.8℃
  • -고창 21.3℃
  • 박무제주 21.0℃
  • -강화 21.1℃
  • -보은 21.8℃
  • -금산 22.8℃
  • -강진군 24.8℃
  • -경주시 29.3℃
  • -거제 27.3℃
기상청 제공

SIDEX

[New Goods & Hot productcs in SIDEX 2018] 큐라덴코리아

큐라프록스, 60년 전통의 스위스 명품 퍼레이드
큐라덴코리아, SIDEX서 체험존 운영 예정… 진면목 과시 기대

 

[부스번호 D-731]

큐라덴(Curaden)은 지난 1954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덴탈케어 선도 기업으로, 60년 이상 치아건강과 예방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전 세계에 공급해 왔다.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그 입지를 다져온 큐라덴은 다양한 브랜드를 갖추고 있으며, 그 중 핵심은 바로 큐라프록스(Curaprox)다.  큐라덴코리아는 스위스 큐라덴사의 제품을 국내에 수입, 판매할 뿐만 아니라 예방치과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완전히 다른 스위스 ‘명품’ 오랄케어 용품

오는 22일부터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IDEX 2018에서는 60년 전통의 큐라덴 구강용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큐라덴코리아는 이번 SIDEX 2018에서 기존의 칫솔 및 치간칫솔과는 완전히 다른 큐라프록스 전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부스 전체를 체험존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올바른 칫솔질 방법(SOOD Technique)을 체험존에서 직접 실습해 볼 수 있으며, 이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총 15명의 치과위생사와 치과의사가 부스에 상주한다.

 

더불어 큐라덴코리아는 부스 내에 마련된 별도 강의실에서 예방치과(개인구강위생관리법) 강의도 진행한다. 부스에 들러 칫솔질을 실습하거나, 강의 참석자들에게는 큐라덴 큐라프록스의 다양한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 전시회 현장에서 계약하는 치과에는 다양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

 

큐라덴코리아가 선보이는 주력상품 중 ‘CS5460’ 칫솔은 큐라덴 큐라프록스의 골드 스탠다드로 불리는 제품이다. 관계자는 “5,460가닥의 균일 초미세모를 가진 CS5460 칫솔은 치아표면의 바이오필름을 조절할 수 있는 개인구강위생도구라 칭할 만하다”며 “치아와 치은에는 외상을 전혀 주지 않으며 효과적으로 바이오필름을 제거해 준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 칫솔모 가닥수에 따라 △CS1560 △CS3960 △CS Smart(7600) 등 칫솔이 판매되고 있으며, △싱글 터프트 칫솔 ‘CS1006’ △교정환자를 위한 ‘CS Ortho’ △유아용 ‘CK4260’ △초등생이나 입이 작은 성인에게 추천되는 ‘ATA’ △잇몸수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Surgical megasoft’ 등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잇몸 손상 없이 완벽한 치아 세정
큐라덴 큐라프록스 칫솔의 가장 큰 특징은 나일론 칫솔모가 아닌 특허받은 ‘큐렌 필라멘트’가 식립돼 있다는 점이다. 큐렌 필라멘트는 나일론과 달리 물을 흡수하지 않는 소재다. 따라서 세균오염의 가능성은 낮고, 칫솔모의 탄성은 오랫동안 유지된다.

 

또한 균일한 초미세모로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부드럽고, 칫솔에 더 많은 칫솔모를 식립할 수 있다. 관계자는 “큐라덴 큐라프록스 칫솔에는 부드러우면서도 많은 수의 큐렌 필라멘트가 심어져 있기 때문에 잇몸이나 치아의 손상 없이 완벽한 치아 세정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CPS 치간칫솔’ 또한 주목된다. 기존의 치간칫솔과 달리 단 한 번의 움직임으로 치아의 근원심 인접면과 치간치은을 완벽하게 세정하는 제품이다. 가느다란 중심부 철사와 길고 가늘며 매우 부드러운 칫솔모로 이뤄져 있어 치아 사이 공간을 꽉 채워줘 최대의 세정력을 발휘할 수 있다.

 

중심부의 철사는 매우 얇고, 칫솔모는 가늘고 탄성이 높기 때문에 잇몸에 상처를 주지 않고 효율적으로 세정이 가능하다. 특허받은 수술용 철사인 ‘CURAL Wire’는 매우 가늘지만 아주 강하며, 니켈을 함유하지 않아 알러지 반응 걱정도 줄였다.

 

큐라덴은 본사만 스위스에 위치한 것이 아니라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 역시 스위스에 있다. 제품 라인 대부분이 스위스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고, 일부 제품만이 독일 공장에서 생산된다.

 

큐라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SIDEX 2018은 완전히 다른 스위스 프리미엄 오랄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바른 개인구강위생관리로 진료결과가 양호하게 유지되고, 진료에 대한 환자의 만족도 역시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관련기사




[논 단] 6·13 지방선거와 참여
지방선거가 바로 며칠 후다. 많은 언론이 걱정하듯이 이번 선거는 특히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 이미 한쪽으로 기울어진 선거판의 영향도 있고, 정책선거보다는 흑색선전이나, 대통령 인기에 기댄 묻어가기가 팽배한 현실에 더불어 남북대화, 북미대화 등 굵직한 사건들은 지방선거를 더욱 초라하게 만드는 것 같다. 지방정부의 역할이 아직 모호한 데다, 선거전에서 내세우는 정책이란 것이 대개 지역 유권자의 일차적인 욕망, 즉 경제적 욕망을 반영하는 것이 대부분인 지라 관심이 덜 가는 것 같기도 하다. 어쩌면 대선이 아닌 이상 구체적으로 정책을 살펴보지 않은 필자의 기억 문제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시민사회가 성숙하고, 민주주의도 한층 성숙해진 이때, 좀 더 적극적으로 지방선거에 임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관심과 정치적 냉소주의를 넘어 후보의 정책을 살피고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보다 적극적으로 지역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것들을 고민하고 합당한 정책들이 만들어지도록 정치 활동을 하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한다. 보건의료와 관련해, 지방의 문제를 살펴보면 현실은 매우 심각하다. 한국건강형평성학회가 지난 3월에 발표한 ‘17개 광역시도 및 2

배너

정해진 일과 정해지지 않은 일
출근을 해보니 기공실 싱크대 밑 부분에서 물이 새고 있었다. 하수관 연결 부위에 감아놓는 검정 테이프가 세월이 지나며 삭아서 발생한 일이다. 필자가 손수 검정 테이프를 새로 교체하고 물을 부어 확인한 후에 마무리 지었다. 개원한 지 20년이 되어가니 요즘은 늘 있는 일이다. 개원 초창기에는 인테리어 업자에게 전화하고 빨리 오지 않는다고 하루 종일 노심초사를 했었다. 사실 업자에게 연락이 되어도 업자가 다시 배관공에게 연락을 하여야 하고 그 기술자들이 내원하기까지는 며칠이 걸리는 것이 보통이다. 그럴 때마다 성질이 급한 필자가 직접 고치다보니 이젠 웬만한 것은 직접 고칠 수 있는 실력(?)을 지니게 되었다. 보통 검정테이프 수명이 10년 정도이니 검정테이프로 마감한 공사는 대부분 10년이면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다. 검정테이프가 사용되는 곳은 다양하다. 우선 전기시설이 많고 다음으로 배수시설 연결부위이다. 압력을 받지 않는 곳이라면 문제 발생 가능성이 적지만 컴프레셔나 석션 등과 같이 압력을 받는 기계의 연결부위나 물이 흐르는 배수관련 부위는 조금만 상해도 누수가 발생하기 쉽다. 그래서 요즘은 문제가 발생하면 우선 검정 테이프가 있는 부위를 먼저 점검한다. 검
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9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원장님들께 여쭤봅니다. 원장님 치과 직원들의 평균 근속 연수는 얼마나 되나요? 6개월, 1년, 3년 등 다양한 답변이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치과 관련 구인구직 사이트를 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치과들이 직원을 구인하는 공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구인글을 읽어보면 치과들의 복지가 정말 좋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산휴가나 육아휴직 보장, 주5일 근무는 기본이고, 숙소제공, 매달 인센티브, 근속연수에 따른 추가 보너스, 학비 지원 등 대기업들 못지않게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해둔 치과들이 참 많습니다. 이렇게 좋은 근무환경을 자랑하는 치과들이 많지만, 다른 직종에 비해 직원들의 이직률은 높은 편입니다. 몇 년 전 치과 병·의원의 치과위생사 이직 사유와 직업만족도, 원장 리더십과 치과위생사들의 직무 상관관계 등을 심도 깊게 다룬 연구논문이 발표되어 관심을 받았습니다. 논문 내용 중,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치과위생사의 직장 선택의 우선순위는 무엇일까요?(중복답변 허용)라는 질문에 81.8%에 달하는 90명의 치과위생사가 ‘좋은 근무환경’을 선택했으며 △좋은 임금(76.4%) △직장의 안정성(33.6%)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