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이 오는 18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 초청 ‘임상 보철의 이해’ 세미나를 진행한다. ‘성무경 원장 임상 보철의 이해’ 세미나는 성무경 원장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기획한 순수 보철 연수회로, 이번이 총 다섯 번째다.
이번 연수회는 참가자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임상보철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됐다. 성 원장은 고정성 보철의 시작에서 끝까지 전 과정을 짚어주고, 임상과정에서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보다 직접적이고 실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는 치과계 현실에 발맞춰 임상 보철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임상가들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해 유용한 해결책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 번째 세미나에서는 ‘지대치 형성’에 대해 다룰 예정으로 탈락하기 쉬운 보철물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된다. 2차 강의에서는 △인상 채득(자연치/임플란트): Provisional restoration의 임상에서 의미 △Jaw relation record 채득(자연치/임플란트) △수복물 Contact 조정 시 고려사항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3, 4차 세미나에서는 △Bite-tray를 이용한 간편한 인상 채득 △임플란트 수복물에서 Contact loss의 원인과 대책 △자연치 보철과 Implant 보철의 차이 △수복물 Splinting 시 고려사항(자연치/임플란트) △Pontic, ovate pontic 형성 시 고려사항 △전치부 All Ceramic 수복 △Dental cement의 선택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 5, 6차 세미나에서는 △수복물 제거 시 주의사항 △Inlay 수복 시 고려사항 △Cementation시 고려사항 △Post and core-readymade post, cast post △Porcelain fracture의 대책 및 보철 수복 재료 선택 △Resin cement의 선택 △All ceramic의 cementation △Zirconia이해, zirconia를 이용한 구치부 수복 등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임상 보철의 이해’ 과정에서는 평소 실제 임상에서 막혔던 부분이나 궁금했던 사항들을 말끔하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세미나는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 minar.co.kr)에서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 080-819-2261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