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14일 시작한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 초청 ‘임상보철의 이해’ 세미나가 지난해 12월 13일 신흥연수센터에서 마무리됐다. 신흥이 주최한 이번 성무경 원장 보철 세미나는 연자의 임상 케이스를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고민해 보철물, 인상 채득, 보철 수복 등 보철 진료에 대한 의문점을 풀어나가는 데 초점이 맞춰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참가자들은 “기존에 놓치고 있던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고, 무엇보다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평했다. 특히 연자가 자신의 실패 케이스를 가감 없이 공개해 보철 진료의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도 많았다.
한 참가자는 “강연 내용이 현학적이지 않고 현실적이어서 마음에 와 닿는다”며 “연자가 실제로 루틴하게 하는 진료와 재료, 노하우를 아주 구체적으로 보여줘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무경 원장은 1회 차 세미나에서 ‘지대치 형성 : 탈락하기 쉬운 보철물에 대한 대책’에 대해 다뤘으며, 2회 차에서는 △인상채득 △Jaw relation record 채득 △수복물 contact 조정 시 고려사항 등을 진행했다.
3회차에서는 Bite-tray를 이용한 인상 채득과 Implant 수복물에서 발생하는 Contact loss의 원인과 대책 그리고 자연치 보철과 Implant 보철의 차이점에 대해서 짚어 주었다. 이밖에 세미나에서는 △수복물 Splinting 시 고려사항 △Pontic △ovate pontic 형성 시 고려사항 △전치부 All ceramic 수복 △Dental cement의 선택 △All ceramic의 cementation △Zirconia 이해 △Zirconia를 이용한 구치부 수복 등을 다뤘다.
신흥은 이외에도 다양한 연수회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회에 대한 공지나 일정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 080-819-2261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