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구덴탈이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신흥양지연수원에서 ‘Brain, Eyes, Hands Training Course’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여준 교수(삼성의료원)가 연자로 나서 심미보철을 완성하기 위해 갖춰야할 지식은 물론, 연자만의 노하우가 가감없이 공유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심미보철 이야기’의 저자로도 잘 알려진 고여준 교수는 세미나 첫날 치아의 형태, 표면구조, 선각의 관점에서 거시·미시구조를 분석하고, 임상사진을 관찰한 뒤 스케치해보는 등 완벽한 심미보철을 위한 제반사항을 짚어주었다.
또한 석고모형을 관찰하고 3차원적으로 치아의 형태를 분석하는 법과 stone carving을 통해 복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세미나에서는 stone carving을 통해 복제를 마무리했다. 고여준 교수는 carving과 스케치 실력이 뛰어난 참가자들에게 직접 저서를 선물하는 등 참석자들을 격려키도 했다.
신구덴탈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1박2일 동안 고강도 훈련을 하는 코스였음에도 불구하고 신흥양지연수원의 숙박시설을 이용해 보다 편안하게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세미나 시설도 훌륭하게 갖춰져 있어 연자와 참석자 모두 세미나에 집중하기에 최상의 조건이었다”고 전했다.
신구덴탈은 향후 다양한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세미나와 같이 1박2일로 진행되는 세미나는 적극적으로 신흥양지연수원을 활용해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