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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 응대 상담, 프로토콜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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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세미나, 환자 응대 및 상담 세미나

정기춘 원장이 나서는 팀세미나 강연이 오는 16일 강남역 토즈,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환자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치과 응대와 상담을 잘하기 위한 표준 매뉴얼을 구축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세미나는 환자의 응대 과정이나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트러블과 컴플레인 대처법, 잘못된 응대와 상담 상황사례와 개선된 응대 상담 사례, 쉽게 적용 가능한 응대와 상담의 프로토콜 만들기를 주제로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강연이 진행된다. △초진 환자 응대 프로토콜 △접수 및 데스크 응대 프로토콜 △진료실 및 치료과정 응대 프로토콜 △치료비 상담과 수납 과정 응대 프로토콜 등이다.


정기춘 원장은 “치과 현장에서는 진료과정도 힘들지만 응대 및 상담과정에서 발생하는 의사소한 골칫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수시로 일어나는 환자의 컴플레인 대응에는 여전히 헤매는 것이 많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응대 및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과 프로토콜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 070-8961-9301


한지호 기자 jhhan@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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