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지부)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공동주최하는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2017년 치아의 날)’ 행사가 오는 6월 9일 개최된다. 서울지부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전이벤트를 마련하고 ‘구강보건의 날’ 이벤트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서울지부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외에도 1,000만 서울시민들의 구강건강 중요성을 환기하고자 서울지부 홈페이지(www. sda.or.kr)에 구강보건의 날 이벤트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치아사랑 퀴즈 대잔치’, ‘UCC 공모전’, ‘내가 구강보건의 날 홍보대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먼저,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는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된다.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는 치아의 날을 홍보해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구강상식 퀴즈를 통해 국민들의 덴탈 아이큐를 높이고자 마련된 이벤트다.
지난해에는 1만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참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올해도 이어지는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는 서울지부 홈페이지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사전 이벤트 참여하기’에서 가능하다. 정답자 중 33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이 증정된다.
‘치아사랑 UCC 공모전’은 오는 2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구강건강은 ○○○이다’를 주제로 20초 이상 3분 이내의 애니메이션, 영화, 다큐멘터리, 광고, 뉴스 등 모든 형식의 UCC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서울지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원본영상을 이메일(g@sda. or.kr)로 제출, 서울시치과의사회 페이스북(facebook. com/sda.or.kr)에도 업로드해야 한다. 단, 서울시치과의사회 페이스북 좋아요는 필수다. 입상자(다음달 6일까지 ‘좋아요’ 기준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2작품)는 다음달 7일 발표되며, 응모자 중 50명에게는 다음달 19일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서울지부는 시민들에게 ‘치아의 날’을 각인시키고자 ‘내가 치아의 날 홍보대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지역 치과 및 초·중학교에 플래카드를 배포, 시민들이 이를 찍어 서울지부 페이스북 구강보건의 날 홍보대사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에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할 경우 플래카드를 찍어 #서울시치과의사회 #치아의날 #구강보건의날을 태그 후 업로드하면 된다. 단, 서울지부 페이스북 구독과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필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와 플래카드 이벤트는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다음달 19일 발표된다.
한지호 기자 jhhan@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