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코리아가 주최하고, 조선대치과병원교육연구부가 주관하는 ‘보험틀니 시대의 국소의치 완전 정복’ 세미나가 다음달 17일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치과 보장성 확대에 따른 노인틀니 보험시대에 맞춰 준비된 이번 세미나는 손미경 교수(조선치대 보철과)와 허유리 교수(조선치대 보철과)가 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첫 세미나에서는 국소의치 진단과 계획을 비롯해 △어떤 지대치를 선택해야 하는가 △적절한 진단 도구를 활용한 치료계획 수립 등이 진행되고, 이어 두 번째 세미나에서는 △국소의치 역학과 디자인 △국소의치의 회전운동과 저항 △증례별로 알아보는 국소의치 설계 △국소의치 디자인 실습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임플란트를 이용한 국소의치에 대해서도 다뤄진다. 마지막 5회차 세미나가 진행되는 오는 11월 14일에는 임플란트를 이용한 국소의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임플란트 유지 국소의치 △임플란트를 지대치로 한 국소의치 △국소의치 실패 분석과 해결 그리고 질의응답 등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소의치의 역학과 설계원칙을 소개하고, 국소의치 진단 서베잉과 치아형성을 실습을 통해 숙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 010-9378-1254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