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비바덴트가 오는 6월 15일과 16일 로마에서 ‘제4회 국제 전문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2012년 베를린, 2014년 런던, 2016년 마드리드에 이은 네 번째 학술행사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와 심미치과에 대한 세계적 이슈가 다시금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의 주제는 ‘Advanced digital and esthetic dentistry’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19명의 연자들이 참가해 디지털과 심미치의학 솔루션을 논하고, 연자들만의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쏟아낼 예정이다.
세부 강연주제는 △디지털 심미치의학 : 현실 혹은 환상 △가상 수복물에서 실제 심미성까지 △가철성 보철의 기능과 심미 : 아날로그 프로토콜과 디지털 관점 △심미영역에서 임플란트 재건예술과 과학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재건을 위한 혁신적 접근법 △구치부 직접 수복의 핵심 : 심미와 기능의 융합 효율성과 경제성의 극대화 △단일체 수복물 세계에서의 색조 관리 등이다.
심포지엄의 모든 강연은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러시아어로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또한 다음달 19일까지 등록한 참가자에게는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치과의사는 인터넷(http://www.ivoclarvivadent.com/ies2018)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