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덴탈빈(대표 박성원)이 오픈마켓 쇼핑몰 '덴탈빈몰'을 공식 오픈했다.
덴탈빈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치과 종사자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으로 지난 2016년 9월 창립하고, 보철, 교합, 보존, 치주, 교정 등 치의학 전분야에 관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덴탈빈 관계자는 “시대의 변화와 고객의 니즈에 맞게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나가는 가운데, 새롭게 쇼핑몰 사업에도 진출했다”며 “오픈마켓 형태의 쇼핑몰 사이트를 오픈함으로써 공급자에게 자율적인 상품판매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덴탈빈몰은 별도의 입점비가 없으며, 구매 및 정산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공급자가 운영할 수 있는 미니숍을 제공해 제품 홍보 및 이벤트 패키지 상품도 따로 구성할 수 있도록 공급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덴탈빈 측은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통해 인식된 우수한 치과 장비와 재료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많아 사이트에서 쉽게 치과 관련 상품을 교육 상품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자 새로운 온라인 쇼핑몰을 기획하게 됐다”며 “차후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 한 상품개발 및 제품 상세 정보도 영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해 쇼핑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덴탈빈몰은 현재 제조사별 5,000여개가 넘는 치과 장비 및 기구, 재료들을 특별한 가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덴탈빈 기존 회원들은 간단한 사업자전환 인증만 거치면 덴탈빈몰에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구매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픈 이벤트로 2,000만원 상당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75인치TV, 맥북에어, 삼성갤럭시워치4, 에어팟프로, 벤츠골프백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으며, 덴탈빈몰 첫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증정하고, 매월 1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한시적으로 전 상품 무료배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