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한국접착치의학회(회장 박정원·이하 접착치의학회)가 오는 12월 8일,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에서 ‘2024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 접착 및 수복 치료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실질적인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강연 프로그램은 임상에서 빈번히 접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전 강의부터 최신 접착 기술의 원리와 활용법을 아우르는 주제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먼저 민수영 원장(연세웃는아이치과)은 ‘유치 2급 레진의 오답노트, 그리고 SDF’를 주제로 소아치과에서 자주 접하는 유치 수복의 문제와 해결책을 제시하며, 조경모 교수(강릉원주치대)는 ‘FRC-Post 수복의 전과정 단숨에 꿰뚫기’를 통해 복합레진 포스트 수복의 핵심 기술을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신유석 교수(연세치대)는 ‘두고두고 쓰는 치아미백, 이것만 지키자’를 주제로 치아미백의 기본 원칙과 지속 가능한 결과를 위한 팁을 제공하며, 손성애 교수는 ‘원리를 알고 나면 쉬운 접착: 최신 치과용 접착제의 이해’를 통해 최신 접착제의 과학적 배경과 임상 활용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성시환 원장(두치과)은 ‘치수 노출이 있는 치아의 당일 수복’을 통해 급성 상태에서도 당일 수복이 가능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소개한다.
또 이창훈 원장(인터서울치과)은 ‘The Fast and the Flawless: Clear Matrix for Rapid Anterior Restoration’ 강연에서 전치부 수복의 시간 효율과 심미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소개하고, 박종욱 원장(드림치과)은 ‘디테일한 라미네이트 프렙을 위한 준비와 과정’을 통해 라미네이트 치료의 디테일을 다룬다. 끝으로 김일영 원장은 ‘교정 브라켓 접착, 왜 나만 떨어질까? : 크라운 종류에 따른 접착의 원리 그리고 상황별 대책’을 주제로 다양한 크라운 재료에 적합한 접착 전략과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DVmall과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등록 가능하다. 아울러 △Apple 맥북 Air(13인치 M3) △최신형 Apple 아이패드 Air △에어팟 프로 등 풍성한 경품도 마련돼 있다.
참가자에게는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며, 학술대회 관련 문의는 학회 이메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