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이하 SIDA)이 다양한 강연으로 치과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교정진료 스탭을 위한 원데이 세미나 ‘교정진료스탭, 임상 돌파구를 찾아라’가 오는 24일 SIDA에서 개최된다.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세미나는 △접수에서 ‘핵심’ 찾기 △교정분류에 따른 상담하기 △교정장치와 기구 파헤치기 △교정 포토 촬영하기 등 임상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내용을 다룬다. SIDA 고선주 강사와 박지현 강사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24일과 30일에는 특별강연을 기획하고 있다. 24일에는 ‘치과 입문자를 위한 필수 치과서식 완전정복’을 주제로 다룬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서식부터 문서관리, 수납관리 등 가장 많이 접하는 실무이면서도 체계적으로 배울 기회가 부족했던 데스크 업무를 꼼꼼히 짚어낸다. 신세화 실장(전주 사람사랑치과)이 연자로 나서 △치과 관련 각종 서식 만들기 △치과 문서 및 자료관리 △수납, 미수금 관리 △차트 읽기 등의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8월의 마무리는 송윤헌 원장(아림치과병원)의 ‘손에 잡히는 턱관절장애 해결법’이 장식한다.
최근 치과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턱관절 영역에 있어 치료의 실제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로, 이미 예상인원을 초과해 강연장도 변경한 상태다. 송윤헌 원장의 강연은 △턱관절장애의 최신 동향 △엑스레이에서 체크해야 하는 핵심 키포인트 △턱관절장애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어떤 약을 어떻게 처방하나 △스플린트 이것만은 알아야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송 원장의 강연은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CNN the Biz 선릉점에서 진행된다.
◇문의 : 02-592-0333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