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이종진·이하 노년치의학회)가 제7기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이하 시구전)과정을 모집하고, 관련 세미나를 오는 8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개최한다.
7기 과정에서는 △행복한 노년기를 위한 노인 자살 예방(대인노인회 박종혜 정책이사) △2015년, 노인들을 위한 새 정부정책(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 임인택 국장)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노인의 약물복용(경희의료원 가정의학과 원장원 교수) △골다공증 및 내분비 질환자의 경조직 관리(삼성의료원 호흡기내과 전경만 교수) △노인환자의 치조골 증강술 및 성공적인 임플란트(카이노스치과 함병도 원장) △치과 응급 환자 처치를 위해 갖춰야 할 장비와 약제 및 임상 수기 실습(일산예치과 이성근 원장) 등이 다뤄진다.
노년치의학회 관계자는 “구강은 물론이고 심리, 정신, 약물, 정책에 이르기까지 노인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마련했다”며 “노인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2점이 부여되는 이번 세미나의 등록비는 10만원이다.
올해로 7기를 맞이한 시구전은 고령자의 치과진료를 위한 최적의 맞춤 코스로, 노인환자와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 의료분쟁 발생 소지 최소화, 노인 치료에 대한 지식 공유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의 : 031-202-5226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