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의 ACM(Auto Chip Maker)이 북미 등 해외시장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
ACM(Auto Chip Maker)은 감염 및 면역 거부 반응에 대한 우려 없이 자가골을 쉽고 안전하며, 빠르게 채취할 수 있다. 이에 전 세계 18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적인 임상 사이트 Dentalxp.com의 디렉터인 Mauris Salama 교수, Misch Implant Dentistry의 구강외과 전문의인 Dr. Craig Misch, Michigan University 치주과 교수 Dr. Hom Lay Wang 등 미국 저명 치과의사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ACM으로 골채취 시 반드시 필요한 전용 Stopper(4㎜)는 투명한 재질로 개발돼 골이 채취되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Stopper는 용수철 형태로 Flexible하게 디자인돼 내부로의 주수 효과에 의해 고속 드릴링(300RPM) 시 Bone Heating을 방지, 신선한 골을 채취할 수 있다.
저속(50RPM)으로 사용 시에는 주수 없이 사용해도 heating 없이 쉽게 골채취가 가능하다. 또 혈액과 채취된 뼈가 섞이면서 Pacrticle size의 골채취로 자가골 분쇄 없이 골손실 부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네오 관계자는 “턱 주위뿐 아니라 임플란트 주변에서 쉽게 골채취가 가능하고, ACM 전용 Stopper로 안전하게 10초 이내에 1㏄의 골을 채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