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코웰메디가 다음달 3일 부산치과의사신협 7층 세미나실에서 ‘새로운 Cementless 보철의 시작’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정명진 원장(가디언즈치과)이 연자로 나서 △보철의 종류 및 장단점 △SFIT Ti-Base System에 대해 △SFIT Ti-Base System 임상케이스 △디지털 보철 시 주의사항 등을 다룬다. 특히 코웰메디의 ‘SFIT Ti-Base System’을 적용한 임상케이스를 공개하고, 디지털 보철 시 주의사항을 공유한다.
‘SFIT Ti-Base System’에서 SFIT는 Spread와 Fit의 합성어로, 나사 결합 시 어버트먼트의 헤드 스프링이 펼쳐져 크라운을 고정하는 Cementless 타입으로 치과용 접착제 없이 사용 가능하다.
Cementless 타입이 가지는 이점은 상당하다. 우선적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잔존물로 인한 부작용을 원천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체어 타임을 5분 이내로 줄일 수 있으며, 악간 공간이 좁은 구치부에서 UCLA 어버트먼트를 대신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SFIT Ti-Base System’의 최대 강점이다. 이외에도 Repair가 필요한 경우, 픽스처 손상 없이 어버트먼트와 보철 분리가 가능한 편리함도 갖추고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