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 초청 ‘2022년 제1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지난 2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2017년 첫선을 보인 턱관절 세미나는 이번 교육까지 누적 수강생 4,000명을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측은 치과계의 높은 성원에 호응하고자 오는 5, 6월경 2022년 최신 턱관절장애 심포지엄 및 치과기가재전시회를 개최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3일 진행된 원데이 앵콜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환경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관리로 안전하게 개최됐다. 사전등록을 완료한 80명을 대상으로 준비된 강연과 시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욱 원장은 30년 임상 노하우를 흥미롭고 깊이있게 풀어내는 것은 물론, 2022년 새롭게 바뀐 최신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 등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호응을 얻었다.
주최 측인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는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하다 보니 미처 신청하지 못한 치과의사들의 추가 강연 요청이 많았다”면서 “오는 3월 27일 제2회 턱관절장애 One-Day 앵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오는 2월 20일에는 제1회 턱관절장애 어드밴스 실습 코스도 준비하고 있고, 현재 신청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특히 2월 20일로 예정된 실습 코스는 “원데이로 도전하는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의 기회가 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턱관절장애 10가지 증례별 표준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콘빔CT 판독 및 청구, 교합안정장치 구강 내 장착 및 교합조정 실습, 물리치료장비 데모 및 시연, 보툴리늄톡신 주사 실습 및 시연 등 직접 경험하고 익힐 수 있는 실습과 강연이 계획돼 있다. 김욱 원장의 강연과 김현철 원장(연세베스트덴치과)의 특강을 중심으로,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16명의 임상지도의가 연수에 나설 예정이다. 실습과정인 만큼 수강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중구 한일빌딩에서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매회 조기마감되고 있는 만큼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