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메디트의 무선 구강스캐너 ‘i700 Wire less’를 출시했다.
‘i700 Wire less’는 기존 제품인 ‘i700’과 동일한 속도에서 끊김 없이 사용 가능한 무선 구강스캐너다. 최대 스캐닝 속도 FPS 70을 자랑하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스캔동작의 제약이 사라지면서 Proximal처럼 스캔이 어려운 부위에도 편리한 스캐닝이 가능하다.
1개의 배터리로 1시간 가량 사용 가능하다. 이와 관련, 네오 측은 구강스캐너 중 가장 긴 사용시간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품이 사용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자동으로 슬립모드로 전환, 8시간의 대기시간을 제공한다. 덕분에 스캔이 필요한 순간 기다림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i700 Wireless’는 미러 헤드의 크기는 줄이면서도 스캐닝 창은 확대시켜 보다 넓은 영역의 이미지를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그로 인한 스캐닝 시간 단축효과도 볼 수 있다.
네오 관계자는 “무선으로 다시 태어난 ‘i700 Wireless’는 안정감 있고 편안한 스캐닝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술자와 환자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치과진료 솔루션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