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오는 26일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28년차 구강내과 전문의가 전수하는 핵심 노하우-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 총정리’를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질 이번 세미나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진행된다.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구강내장치 치료,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에 대한 강연, 그리고 실습과 시연으로 마무리된다. 특히 동영상 증례 등 업그레이드된 내용과 형식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세미나 참석자들에게는 측두하악분석검사지, CBCT 판독소견서,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이 가능한 교육이수증이 제공되며, 오는 20일까지 사전등록 할 수 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지난 11일 패컬티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했다.
연구회 소속 임상지도의, 치과의사, 제약회사 등 유관업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Prolotherapy와 PDRN 주사요법’에 대한 윤현옥 원장(울산 우리치과)의 강연을 시작으로, 피부과전문의 김덕규 원장(제론바이오 대표)의 ‘셀바인’ PDRN 주사제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연구회 회장인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은 ‘나의 주사요법 총정리’를 주제로 턱관절에 활용되는 다양한 주사요법을 소개하고 동영상으로 턱관절강세척술을 동영상 분석 강의로 호응을 얻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김욱 회장은 “비급여 증식치료 및 PDRN 주사요법을 턱관절 분야에 보급, 확장하는 데 앞장서고, 치과에서도 실손보험, 자동차보험 등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치과와 의과를 가리지 않고, 교수, 전문의뿐 아니라 재야 고수로 알려진 개원의들을 연자로 적극 섭외하겠다”면서 “앞으로 이어질 턱관절장애 세미나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