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3월 27일 경기도 광교에 위치한 사옥에서 태국 치앙마이대학교 교수진과 학생을 대상으로 Sinus Simple 세미나를 개최했다.
덴티움 사옥을 찾은 태국 방한단은 치앙마이대학교 교수 3명과 학생 18명 등 총 21명으로 구성됐다. 오전 사옥투어를 통해 덴티움 쇼륨과 임플란트 생산시설, 장비 생산시설, 디지털 연구소 등 제품 생산과정을 돌아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Sinus Simple을 주제로 이론 강연과 핸즈온이 진행됐다. 정의원 교수(연세치대)가 연자로 나서 ‘Minimalism in Sinus Elevation’을 주제로 ‘OSTEON™ 3 Collagen’의 뛰어난 사용성을 소개했다. 정 교수는 ‘OSTEON™ 3 Collagen’ 사용함으로써 높은 골재생력과 장기간의 볼륨 안정성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논문과 다양한 임상증례로 입증된 ‘OSTEON™ 3 Collagen’의 우수성과 손쉬운 조작법을 어필했다.
이어 △DASK Simple △bright Implant △OSTEON™ 3 Collagen 등을 활용한 Sinus Simple 핸즈온을 통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며 편의성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세미나에서는 브레이크 타임을 활용해 핸즈온 영상을 지속적으로 송출, 수강생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OSTEON™ Xeno Collagen △Collagen Membrane 2 △OSTEON™ Xeno 등 Regeneration 제품의 하반기 태국 론칭을 고려한 소규모 전시를 진행해 관련 제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 덴티움의 DASK Simple을 비롯한 최신 제품들을 다수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치앙마이대학 관계자의 방한은 4월 11일 태국에서 개최되는 700명 규모의 태국 포럼(Digital Minimalism Forum)의 워밍업 성격을 띠고 있다”며 “다가오는 태국 포럼에서 보다 쉽고 효율적인 임상술식과 트렌드를 제시하겠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