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박규태 원장(DR.Park 고은치과)의 사랑니 발치 노하우를 집대성한 ‘WISDOM TOOTH EXTRACTION-(사랑니 발치)’이 출간됐다.
이 책은 1인 치과에서도 얼마든지 매복 사랑니 발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발치에 대한 기본 개념은 물론 매복 사랑니 발치 시 원칙과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목차는 크게 △발치의 기본 △사랑니 발치 왜 하는가? △매복 사랑니 발치의 일반적인 순서와 원칙 △술전 체크리스트 △발치 시 사용하는 버(Bur) 등 총 8장으로 구성됐다.
반복적인 매복 사랑니 발치 시술을 통해 임플란트 및 구강 내 소수술 시 필요한 구강외과적 기본 술기가 자연스럽게 익혀지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발치 과정을 세분화한 풍부한 임상사진과 함께 각 과정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도록 설명을 추가했고, 도해 그림 총 515컷은 저자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로 사랑니 발치 과정을 보다 입체적·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첨부한 부록을 통해 임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팁들도 함께 담아냈다.
저자인 박규태 원장은 “발치는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닌 전략과 지식으로 해야 한다”면서 “시중에 나와 있는 어느 도서보다 더욱 이해하기 쉽도록 이야기를 쉽게 잘 풀어내 담았다. 사랑니뿐 아니라 발치 그 자체에 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동료 치과의사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라고 밝혔다.
‘사랑니 발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명문출판사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