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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스페셜 인터뷰] 디오 김종원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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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조직 혁신으로 ‘New 디오’ 선언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오는 지난 3월 에이치프라이빗에쿼티로부터 7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최대주주가 바뀌는 변화를 겪었다. 김종원 대표 역시 디오의 경영진이 바뀌는 과정에서 새로운 수장으로 임명됐다. 김종원 대표는 메가젠임플란트와 덴티스 등 치과계 주요업체를 두루 거쳤다. 특히 국내 치과산업이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리기 시작한 초창기부터 유럽 등에서 활동한 해외시장 전문가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국내 치과업체가 이미 해외 매출이 국내를 넘어선 상황으로, 해외시장에 정통한 김종원 대표의 취임은 새로운 출발을 알린 디오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는 평가다. 다음은 김종원 대표와의 일문일답.

 

대표이사 취임을 축하한다. 취임 소감을 전한다면.

디오의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디오는 오랜 시간 혁신과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온 기업으로, 그 일원으로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 디오가 더욱 성장하고, 글로벌 치과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중책을 맡겨준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디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

 

대표이사 교체로 디오에 거는 안팎의 기대가 상당하다. 대표님이 꿈꾸는 디오의 모습은 무엇인가?

제가 꿈꾸는 디오의 모습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 리더다. 디오는 이미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자 한다. 앞으로 디오는 기술혁신을 지속해 치과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기준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또한 단순한 제품 공급자를 넘어서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모든 임직원과 함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이어갈 것이다.

 

대표이사가 교체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중점을 두고자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가장 중점을 두고자 하는 부분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조직의 혁신이다. 먼저 글로벌 시장에서 디오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인 시장 확장과 기술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해 디오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겠다.

 

또한 조직 내부의 혁신을 통해 디오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 이를 위해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디오가 글로벌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회사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내도 중요하지만, 해외시장에서의 활약이 반드시 동반돼야 한다. 해외시장 성장을 위한 묘안이 있는지 궁금하다.

해외시장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전략은 현지화와 차별화다. 우선 디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현지화해 적용할 것이다. 이를 통해 지역별로 특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지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것이다.

 

또한 디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디오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겠다. 아울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현지 법인의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신제품 출시 등 향후 진행될 이벤트가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디오는 올해 여러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디오의 차세대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을 서포트할 ‘DIOnavi. Master S Kit’의 출시다. 이 시스템은 기존보다 더욱 높은 정확도와 편의성을 제공하며,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EAO 2024, YESDEX 2024 등 국제 치과 학술대회에서 디오의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디오는 혁신과 기술력으로 치과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 디오의 대표이사로서 모든 임직원과 함께 디오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도 디오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디오의 여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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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